close

[뮤직톡톡] 마성의 ‘휘파람’…블랙핑크, 전 음원차트 1위 탈환

[OSEN=정준화 기자] 블랙핑크가 다시 정상을 탈환, ‘휘파람’을 불고 있다. 잠시 1위 자리를 내줬다가 이내 원래 자리로 돌아오며 저력을 보여주고 있는 것. 또 다시 ‘올킬’이다.

블랙핑크의 데뷔 음반 ‘스퀘어 원’의 수록곡 ‘휘파람’은 14일 오전 9시 기준 멜론, 지니, 네이버뮤직, 벅스, 소리바다, 올레뮤직, 몽키3, 엠넷뮤직 등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에 올라있다.

지난 8일 공개 이후 4시간 만에 음원차트를 ‘올킬’한 이후 계속 자리를 지키다가 컴백하는 가수들에게 잠시 자리를 내줬지만, 이내 보란 듯이 모든 차트에서 정상을 탈환하며 인기를 입증했다.

데뷔곡을 발표했을 뿐 아직 이렇다할 활동을 펼치지 않고 있음에도 이 같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는 것은 놀랍기만 하다. 별다른 경쟁자가 보이지 않는 가운데 음원차트 ‘롱런’ 가능성도 점쳐지고 있는 상황이다.

뮤직비디오 역시 뜨겁다. ‘휘파람'이 '붐바야'에 이어 유튜브 공식 뮤직비디오 1천 만 뷰를 돌파한 것. 14일 오전 8시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에서 더블 타이틀곡 '휘파람' 뮤직비디오 조회수는 1052만 3510뷰를 기록, '붐바야'는 1229만 2657뷰를 기록하며 도합 2천 만 뷰를 넘어섰다.

두 뮤직비디오의 1천만 돌파 시점도 눈여겨 볼만하다. 지난 13일 블랙핑크의 더블 타이틀곡 '붐바야'가 오전에 1천만 뷰를 돌파하자 이어 '휘파람' 또한 같은날 밤 1천만 뷰를 달성한 것. 두 곡의 고른 인기를 보여주고 있는 상황.

‘휘파람’은 몽환적이면서도 섹시함을 동시에 담은 미니멀한 힙합 곡으로 휘파람을 테마로 한 독특한 멜로디 라인과 귀를 간지럽히는 물방울 이펙트가 돋보이는 곡이다. 또 다른 수록곡 ‘붐바야’는 강렬한 드럼 비트와 독특한 신스 사운드가 인상적인 노래로 두 가지 매력을 동시에 보여주고 있다.

블랙핑크는 이날 첫 데뷔 무대를 선보일 예정. SBS 측에 따르면 블랙핑크는 14일 오후 방송되는 ‘인기가요’에서 데뷔 무대를 갖는다. ‘휘파람’과 ‘붐바야’ 두 곡의 퍼포먼스를 선보일 예정으로, 팬들은 물론 업계 관계들의 뜨거운 관심이 쏠릴 전망이다./joonamana@osen.co.kr 

[사진] YG엔터테인먼트 제공.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