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Oh!쎈 토크] 아이오아이 “저희 11명, 꾸준히 응원해주실 거죠?”

[OSEN=정준화 기자] “멤버들 꿈에도 나와..친구들 앞날 응원합니다”

“각자 크게 성장을 해서 5년 뒤에 다시 뭉치는...

그래서 예쁘게 꽃피울 수 있는 날이 올 거예요.”

눈물 없이는 볼 수 없는 이별이었다. 11인의 멤버들, 현장을 가득 채운 국민 프로듀서들까지도 오열했다. 해체를 앞두고 개최된 아이오아이(I.O.I)의 마지막 콘서트는 어느 때보다 뜨거웠고, 뭉클했다. 이 무대에서 멤버들은 팬들과 새끼손가락을 걸었다. ‘모두 성장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자’는 약속, 지켜져야만 한다.

지난 한 해 국민적인 사랑을 받은 프로젝트 걸그룹 아이오아이가 10개월의 활동을 마치고 다시 각자의 소속사로 돌아갔다. Mnet ‘프로듀스101’에서 국민프로듀서들의 손을 통해 탄생한 팀. 팬들의 애정과 의미가 각별한 만큼 아쉬움은 크게 다가온다.

하지만 끝은 시작의 또 다른 이름이라 했던가. 11인의 멤버들은 각자 소속사로 돌아가 새롭게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이미 데뷔한 4명은 각자의 팀에서, 다른 7명은 새로운 프로젝트로 팬들을 만나게 된다. 이후에도 각자 가요계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며 서로 적잖은 영향을 주고받을 것으로 보인다.

아이오아이로서 펼친 활동이 풍부한 밑거름이 됐음은 자명하다. 미리 쌓아 올린 인지도와 팬덤은 물론 다양한 무대 경험과 방송 경험이 벌써 탄탄하게 쌓였을 테다. 프로그램 방송 당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았고, 11명이 데뷔한 이후에도 ‘Dream Girls’, ‘Whatta Man’, ‘너무너무너무’, ‘소나기’ 등의 히트곡을 남기며 또렷한 성과들을 일궈낸 바다.

꿈을 이룬 11명의 소녀들, 뜨거운 순간들을 함께하며 쌓아올린 우정이 탄탄하기에 5년 후 재회의 약속도 기대해볼 만하다.

각자의 자리로 돌아간 지 일주일, 11명의 소녀들은 어떻게 지내고 있을까. 소속사를 통해 아이오아이 활동을 마무리하는 소감과 새롭게 시작할 활동에 대해 들었다. 한 마디 한 마디에 서로에 대한 애정과 팬들을 생각하는 애틋함이 듬뿍 묻어난다. 

# 김세정

“짧은 시간에 정이 너무 많이 들었어요. 꿈에도 많이 나오고 있는데.. 친구들의 앞날을 응원하고..정말 행복했습니다. 저는 미나와 함께 구구단 2집을 준비하고 있는데 저희 모습도 많이 기대해주시고, 다른 아이오아이 친구들의 모습도 많이 기대해주세요~ 파이팅!”

# 전소미

“많은 사랑 주셔서 감사합니다. 정말 그리울 거 같아요. 아이오아이 멤버들, 팬 분들 사랑해요~ 저는 다시 JYP로 돌아가서 다음 활동을 위해 열심히 준비를 할테니, 기대 많이 해주시고 기다려주세요~”

# 정채연

“2016년 아이오아이였기 때문에 정말 행복했고, 여러분이 있어서 든든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열심히 하는 채연이가 되겠습니다!”

# 주결경

“여러분 덕분에 너무너무너무 행복했습니다. 사랑해요 여러분~ 앞으로 프리스틴 멤버로 더욱 좋은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 많이 많이 기대해주세요.”

# 김청하

“아이오아이로 활동하면서 너무 많은 사랑을 받았었어요. 앞으로 저희 11명 꾸준히 응원해주시고 더욱 노력하는 청하 되겠습니다. 저는 차근차근 솔로 앨범을 준비하면서 상반기에 여러분에게 더욱 좋은 모습 찾아뵐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여러분도 많이 응원해주세요!”

# 강미나

“1년 동안 변함없이 많은 사랑 주신 우리 팬 여러분들, 그리고 우리 멤버들! 너무너무너무너무 사랑해요~. 앞으로도 저희 멤버들 열심히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테니 한 명 한 명 많이 사랑해주세요 여러분 사랑합니다!”

# 김도연

“아이오아이가 끝나서 너무 아쉽지만 정말 정말 행복했습니다. 사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금방 다시 찾아뵐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할 테니까요. 어디 가지 마시고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 임나영

“2016년 잊지 못할 거예요. 감사합니다. 프리스틴으로서 더 멋진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 기대해주세요~ 파이팅!”

# 최유정

“아이오아이가 끝나고 싱숭생숭 하면서 많이 아쉬운데, 좋은 인연 만나서 행복합니다! 사랑해요 아이오아이!!! 저는 다시 판타지오로 돌아가서 여러분들 앞에 또 다른 모습으로 짠하고 나타나기 위해서 열심히 준비할 예정입니다. 많이 기대해주세요!”

# 유연정

“그동안 아이오아이로 주신 사랑 너무너무 감사드리고요, 저는 우주소녀로서도 여러분들에게 좋은 모습 보여드릴 테니까요, 저희 아이오아이 11명 사랑해주시고, 저 연정이도 사랑해주세요.

# 김소혜

“예스 아이 러브 잇! 아이오활동은 막을 내렸지만 그 이름은 사라지지 않으니까요, 우리 멤버들이 각자 크게 성장을 해서 5년 뒤에 다시 뭉치는...그래서 예쁘게 꽃피울 수 있는 날이 올 테니까 지켜봐주세요. 멤버들과 팬들을 믿어요! 각자의 활동 많이 응원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도 예스 아이 러브 잇! 아이오아이입니다. 사랑합니다.”

/joonamana@osen.co.kr

[사진] OSEN DB.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