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눈이 부시게' 김혜자・'증인' 정우성 대상-'SKY캐슬' 4관왕(종합) [2019 백상예술대상]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김보라 기자] 드라마 ‘눈이 부시게’의 김혜자, 영화 ‘증인’의 정우성이 대상을 받았다.

1일 오후 서울 강남구 코엑스 D홀에서 제55회 백상예술대상이 진행됐다. 이날 TV 부문과 영화 부문으로 각각 나누어 남녀 신인상에서 대상까지 시상했다. 

‘눈이 부시게’(극본 이남규, 연출 김석윤)를 통해 드라마 부문 대상을 받은 김혜자는 “제가 대상을 받게 될지 진짜 몰랐다. 좋은 기사를 써주신 기자분들, 드라마에 대해 좋은 얘기를 해주신 평론가 분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그는 이날 인상 깊었던 드라마 대본을 읊으며 다시 한 번 극의 감동을 되살렸다.

‘증인’(감독 이한)을 통해 대상을 받은 정우성은 “제가 받을지 정말 몰랐다. 김혜자 선생님 다음에 받아서 정말 부끄럽다. 사실 오늘 시상식이 끝나면 동료들과 술 한 잔을 하고 집에 가서 잘 자려고 했는데 정말 어리둥절한 일이 벌어졌다”며 함께 연기 호흡을 맞춘 후배 배우 김향기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드라마 부문 남자 신인상을 받은 장기용은 “이렇게 크고 좋은 자리에서 좋은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며 “시간이 흘러도 이 모습을 끝까지 가져가겠다. 아직 못 보여준 모습이 많은데 앞으로도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는 배우가 되겠다”고 말했다. 그는 드라마 ‘이리와 안아줘’(극본 이아람, 연출 최준배)로 신인상을 차지했다.

'SKY 캐슬'(극본 유현미, 연출 조현탁)로 여자 신인상을 차지한 김혜윤은 “이 드라마는 제 인생에서 평생 잊지 못할 추억이다. 감독님과 작가님에게 너무 감사드리고 앞으로 더욱 더 열심히 하고 성장하는 배우가 되겠다”고 약속했다.

영화 ‘너의 결혼식’(감독 이석근)을 통해 남자 신인상을 받은 김영광은 “앞으로도 좋은 모습 보여 드리겠다”며 “심장이 터질 것 같아서 무슨 말을 해야할지 모르겠는데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영화 ‘사바하’(감독 장재현)를 통해 여자 신인상을 받은 이재인은 “'사바하'라는 좋은 영화에 출연하게 해주신 감독님, 영화사 대표님, 선배님들 너무 감사하다”며 “저뿐만 아니라, 저를 사랑해주시는 분들 덕분에 제가 배우로서 만들어지는 것 같다. 앞으로 더 열심히 저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TV부문 남자 조연상을 받은 김병철은 드라마 ‘SKY 캐슬’의 감독과 작가, 함께 연기 호흡을 맞춘 배우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드라마 ‘눈이 부시게’를 통해 조연상을 거머쥔 이정은은 “김석윤 감독님과 몇 작품을 같이 하긴 했지만, 제가 치매 어머니를 모시고 사는 며느리 역할에 적당할지 걱정했다”며 “저희 드라마가 100% 사전 제작이라 연로하신 선배님들을 위해 제작진이 많이 노력을 했다. 이 상은 저와 스태프에게 주는 상이라고 생각한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영화 ‘미쓰백’(감독 이지원)을 통해 조연상을 받은 권소현은 “이름이 낯선 권소현이라는 배우”라고 소개하며 “오늘 정말 받을지 모르고 편하게 왔는데 사실 받고 싶었다”고 솔직하게 말했다. 이어 ‘미쓰백’을 연출한 이지원 감독, 배우 한지민을 비롯한 스태프에게 감사의 인사를 남겼다.

이어 ‘미스터 션샤인’을 통해 남자 최우수 연기상을 받은 이병헌은 “‘미스터 션샤인’의 인기가 식은 시점인데도 불구하고 이런 영광을 안겨주신 것을 보면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많은 분들이 사랑해주신 것 같아 감사하다”며 “저희 드라마 이후 좋은 연기를 보여주신 분들이 많은데 제가 받아서 굉장히 영광스럽다”라고 말했다. 

‘SKY 캐슬’을 통해 여자 최우수 연기상을 받은 염정아는 “오늘 후보에 같이 올랐던 김서형 배우에게 고맙고 정말 고생 많이 했다. 앞으로도 머무르지 않고 발전하는 배우가 되겠다”고 인사했다.

영화 ‘공작’을 통해 남자 최우수 연기상을 받은 이성민은 “인생 캐릭터를 선물해준 윤종빈 감독, 제작사 대표님에게 감사하다”며 “또 배우 황정민에게도 정말 고맙고 미안하다. 이런 상 주셔서 정말 민망한데 감사하다. 열심히 하겠다”라고 밝혔다.

‘미쓰백’을 통해 여자 최우수 연기상을 받은 한지민은 “(제가 상을 받은 이유는) 우리 사회 아픈 현실을 작게라도 경종을 울렸으면 하는 마음으로 모여주셨던 배우들, 스태프 덕분이라고 생각한다. 시작과 과정은 어려움은 있었지만 감사하다”고 말했다.

▲다음은 수상자(작) 명단.

#TV부문

신인 연기자상=‘이리와 안아줘’ 장기용, ‘SKY 캐슬’ 김혜윤

극본상=‘나의 아저씨’ 박해영 작가

예능 작품상=‘전지적 참견 시점’

교양 작품상=‘저널리즘 토크쇼J’

남자 조연상=‘SKY 캐슬’ 김병철

여자 조연상=‘눈이 부시게’ 이정은

예술상=‘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VFX 담당 

예능상=‘나 혼자 산다’ 전현무, ‘전지적 참견 시점’ 이영자 

V LIVE 인기상=도경수, 아이유 

연출상=‘SKY 캐슬’ 조현탁 PD

최우수연기상=‘미스터 션샤인’ 이병헌, ‘SKY 캐슬’ 염정아

작품상= ‘나의 아저씨’

대상=‘눈이 부시게’ 김혜자

#영화부문

신인 연기자상=‘너의 결혼식’ 김영광, ‘사바하’ 이재인

신인감독상=‘미쓰백’ 이지원 감독

각본상=‘암수살인’ 곽경택・김태균 감독

스타일 아이콘상=김혜수

남자 조연상=‘공작’ 이성민

여자 조연상=‘미쓰백’ 권소현

예술상=‘버닝’ 홍경표 촬영감독

감독상=‘스윙키즈’ 강형철 감독

최우수 연기상=‘공작’ 이성민, ‘미쓰백’ 한지민

작품상=‘공작’

젊은 연극상= ‘액트리스 원: 국민로봇배우1호’ 성수연

대상=‘증인’ 정우성

/ watch@osen.co.kr

[사진]  ‘백상예술대상’ 방송화면 캡처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