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루나 신드롬' 이달의 소녀, 韓 걸그룹 최초 美 아이튠즈 싱글-앨범 1위

[OSEN=장우영 기자] 걸그룹 이달의 소녀가 한국 걸그룹 최초로 미국 아이튠즈의 싱글-앨범 두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는 국내 걸그룹 중 최초이자 유일하게 달성한 기록이며 K팝 그룹 중에서는 방탄소년단 이후 두 번째다.

이달의 소녀는 지난 10월 미국 아이튠즈의 앨범 차트에서 리패키지 앨범 ‘X X’(멀티플 멀티플)이 역주행해 1위에 오른 이례적인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이어 지난 13일 공개된 리드 싱글 ‘365’가 발매와 동시에 미국을 포함한 전 세계 22개국 아이튠즈 차트에서 1위를 기록, 글로벌한 화제를 모으고 있다.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제공

또한 이달의 소녀는 리드 싱글 ‘365’를 통해 케이팝 그룹 중 미국 아이튠즈 노래 차트에서 최단기간 1위를 차지한 기록도 함께 세우는 등 무서운 상승세를 보이며 자체 기록을 갱신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측은 ”이달의 소녀의 노래와 퍼포먼스에 많은 관심을 쏟아 주시는 만큼 2020년에 더 발전하고 성장한 모습으로 돌아올 예정이다.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며 글로벌 팬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한편, 이달의 소녀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미니 앨범 ‘해시’(#)의 첫 번째 티저를 공개하며 본격 컴백 대열 합류를 예고했다. /elnino8919@osen.co.kr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