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박서준 응원"..방탄소년단 뷔, 깊은 우정 녹여낸 달달 위로 'Sweet Night' [퇴근길 신곡]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심언경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 뷔가 뛰어난 음악성과 독보적인 음색은 물론, 박서준과의 각별한 우정까지 녹여낸 'Sweet Night(스위트 나이트)'로 달달한 위로를 전한다.

뷔는 1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JTBC '이태원 클라쓰' OST Part.12 'Sweet Night'를 발표했다. 

'Sweet Night'는 어쿠스틱 사운드를 기반으로 한 인디 팝이다. 어쿠스틱 기타가 곡의 전반을 이끌며 멜로디를 리드하고, 후반부에 이어지는 뷔의 허밍과 바이올린이 더해져 풍성한 사운드를 선사한다. 

'Sweet Night'는 극 중 박새로이(박서준 분)의 테마 곡으로, 직역하면 '단밤'을 의미한다. '단밤'은 박새로이가 운영하는 포차로, 쓰디 쓴 삶에 언젠가 달달한 밤이 찾아오길 바라는 그의 바람이 반영된 이름이다.

'Sweet Night'의 가사 역시 지친 이에게 단 밤만을 선물하고 싶은 위로의 마음이 담겨 있다. 'Sweet Night'는 소신을 지키기 위해 어떤 시련에도 굴하지 않는 박새로이의 테마곡으로 삽입돼, 극의 몰입도를 더욱이 높일 전망이다. 

특히 'Sweet Night'는 뷔가 약 3년 만에 절친 박서준을 지원 사격하기 위해 직접 프로듀싱하고 가창에 참여한 OST라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뷔는 'Sweet Night' 작업 후기로 "'이태원 클라쓰'는 옛날 웹툰으로 먼저 봤었는데, 나름의 교훈도 얻어가며 재미있게 보았던 기억이 난다. 특히 박새로이라는 캐릭터가 인상 깊었고 너무 좋았는데 내가 좋아하는 친구 같은 형이 박새로이 역을 맡아 너무 기쁘다. 이런 멋진 드라마에 자작곡으로 참여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 많이 사랑해주셨으면 좋겠다"고 전한 바 있다. 

박서준 역시 "오늘 공개될 V-‘Sweet Night’ 정말 감미롭다. ‘이태원 클라쓰’에 녹아든 그의 목소리도 방송으로 확인해달라"고 밝혀, 'Sweet Night'에 대한 궁금증을 높였다. 

앞서 가호 '시작', 하현우 '돌덩이', 김필 '그때 그 아인', 윤미래 'Say', 크러쉬 '어떤 말도' 등 '이태원 클라쓰' OST는 각종 음원 차트의 상위권에 안착했다. 박서준과 친분이 있는 뷔가 참여해 보다 막강한 시너지를 자랑할 'Sweet Night' 역시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을지 기대된다. /notglasses@osen.co.kr

[사진] '이태원 클라쓰'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