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세븐틴, 새 앨범 ‘헹가래’ 발매 5일 만에 101만장 돌파 ‘밀리언셀러 등극’[공식]

[OSEN=강서정 기자] 그룹 세븐틴이 미니 7집 ‘헹가래’로 밀리언셀러에 등극하는 기염을 토했다.

지난 22일 미니 7집 ‘헹가래’로 화려하게 컴백한 세븐틴이 국내 최대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 차트 기준 발매 5일 만인 오늘(26일) 정오에 앨범 판매량 101만 장 이상을 쾌속 돌파, 단일 앨범으로 밀리언셀러에 등극하는 쾌거를 이뤄내며 폭발적인 인기를 입증했다.

특히 세븐틴이 이번에 이룬 밀리언셀러 기록은 초동 집계가 채 끝나기도 전인 발매 5일 차에 달성한 것이어서 더욱 의미가 있으며 최종 초동 판매량으로 얼마나 높은 판매고를 보여줄지, 앞으로 계속해서 경신해 나갈 상승 곡선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상황.

무엇보다 이 같은 세븐틴의 극적인 성장세는 하루아침에 이뤄진 것이 아니다. 정식 발매 전에는 선주문량 106만 장을 돌파했으며 컴백 후 하루 만에 46만 장의 판매고를 기록했고 2일 차에는 하프 밀리언 셀러에 등극, 4일 차에는 89만 장 판매로 전작 초동 수치를 넘어서는 등 연일 걷잡을 수 없는 기세로 기록 경신의 날로 만들고 있다.

뿐만 아니라 세븐틴은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인기의 중심에 서 있다. 일본 음반 판매 사이트 HMV의 종합 판매 랭킹에는 1위부터 4위까지 미니 7집이 버전별로 진입한 것은 물론 중국 최대 음원사이트 QQ뮤직에서는 타이틀곡 ‘Left & Right’가 정상을 차지, 수록곡 전곡이 최상위권에 오르는 등 해외 음반 및 음원 차트에서도 줄 세우기를 이뤄내는 글로벌 파급력을 자랑하기도 했다.

이처럼 세븐틴은 공중파 음악 방송을 통해 타이틀곡 ‘Left & Right’ 무대를 선보이기도 전에 초동 판매량 101만 장 돌파라는 경이로운 기록으로 ‘세븐틴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으며 계속해서 세븐틴이 써내려갈 역사에 많은 이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한편, 세븐틴은 오늘(26일) KBS2 ‘뮤직뱅크’를 시작으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kangsj@osen.co.kr

[사진]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제공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