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 시청률 27.9%"..'미스트롯2' PART3' 음원 오늘 발매→차트 장악 예고
OSEN 이승훈 기자
발행 2021.01.01 11: 31

 TV조선 '내일은 미스트롯2'(이하 '미스트롯2')의 예선전 무대가 음원으로 발매된다. 
원조 트롯 오디션 '미스트롯2' 3회에서 공개된 화제의 곡들이 오늘 1일 낮 12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이번 앨범에는 양지은의 '아버지와 딸', 트윈걸스의 '얄미운 사람', 강유진의 '보고싶다 내사랑', 전향진의 '녹슬은 기찻길', 김지율의 '한 많은 대동강'까지 총 5곡이 수록됐다. 특히 효녀 가수를 꿈꾸는 제주댁 양지은은 '아버지와 딸' 무대로 심사위원단과 시청자들에게 진한 감동과 여운을 남기며 강한 인상을 남겼다. 

지난달 17일 원조의 화려한 귀환을 알리며 첫 방송된 '미스트롯2'는 첫 방송부터 최고 시청률에서 30%(닐슨코리아 유료방송가구 기준)를 돌파했으며, 각종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를 장악하는 등 독보적인 화제성으로 뜨거운 열풍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31일 방송된 3회 역시 최고 시청률 27.9%, 전체 27%를 기록해 독보적인 열풍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2회 방송에서 버블 시스터즈 영지가 부른 ‘내 하나의 사람은 가고’는 네이버 TV 조회수 29만 뷰를 기록하며 뜨거운 화제성을 입증하였으며, ‘미스트롯2’ 화제의 참가자들인 홍지윤의 ‘엄마 아리랑’은 155만 뷰, 윤태화의 ‘님이여’는 124만 뷰, 전유진의 ‘서울 가 살자’의 클린 무대 영상은 91만 뷰를 기록하는 등 방송의 인기를 실감하게 하고있다.
또한 '미스트롯2' 음원 역시 방송의 인기에 힘입어 차트인에 성공했다. 지난 1회에서 공개된 마리아의 ‘울면서 후회하네’는 발매 후 23위를 기록했으며, 2회에서 공개된 전유진의 ‘서울 가 살자’는 25위에 안착하는 등 새로운 역사를 써내려가고 있다.
이미 대한민국 전 음원 사이트의 성인가요 차트는 '미스트롯2'와 '내일은 미스터트롯', '사랑의 콜센타', '뽕숭아학당’ 프로그램 음원과 TOP6를 비롯한 출연자들의 음원이 90%를 장악하며 '차트 싹쓸이'를 이어가고 있다. 이처럼 '트롯 원조' TV조선은 시청률뿐만 아니라 음원 차트 성적으로도 여타 트롯 프로그램이 따라올 수 없는 '오리지널'의 독보적인 품격을 선보였다.
임영웅, 영탁 등 수많은 트롯 스타를 발굴한 '매의 눈' 제작진의 까다로운 심사기준을 뚫고 탄생한 최종 예선 진출자 121인과 더불어, 까다로운 심사기준을 갖춘 마스터 군단은 시즌 중 최다 인원수로 구성됐다. 전 시즌을 훌쩍 뛰어넘는 역대급 규모를 자랑하는 '미스트롯2'는 매주 목요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한편 '미스트롯2 예선전 PART3'는 오늘 1일 낮 12시 전체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seunghun@osen.co.kr
[사진] ㈜쇼플레이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