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아이콘, '죽겠다' MV 2억뷰 돌파..글로벌 롱런 인기[공식]

[OSEN=선미경 기자] 그룹 아이콘(iKON)의 '죽겠다'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2억뷰를 돌파했다.

6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아이콘의 '죽겠다 (KILLING ME)' 뮤직비디오는 전날 오후 10시 52분께 유튜브 조회수 2억회를 넘어섰다.

이로써 아이콘은 5억뷰 '사랑을 했다 (LOVE SCENARIO)'에 이어 2억뷰 이상 뮤직비디오를 한 편 더 추가하며 글로벌 팬들의 꾸준한 사랑을 확인했다.

'죽겠다'는 지난 2018년 8월 발표된 아이콘의 미니앨범 'NEW KIDS : CONTINUE'의 타이틀곡이다. 빈티지한 피아노 톤과 세련된 플럭 신스로 이뤄진 리프, 멜로디 조화를 통해 이별 후 느끼는 슬프고 외로운 감정을 전한다.

이 노래는 음원 발매 당시 각종 글로벌 차트에서 값진 결실을 거뒀다.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는 물론, 중국 쿠거우 뮤직 K팝 신곡차트 정상 자리와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2위에 올랐다.

미국 빌보드는 '죽겠다'에 대해 "기존 K팝 음악과는 다르다. 머릿속에서 계속 맴도는 현상을 불러일으킨다"며 "아이콘 멤버들의 부드러운 보컬과 거친 랩은 듣는 이들의 귀를 단번에 사로잡는다"고 호평했었다.

아이콘은 2015년 데뷔 이래 '죽겠다' '사랑을 했다'를 비롯해 '취향저격' '지못미' '리듬 타 (RHYTHM TA)' '왜왜왜 (Why Why Why)' 등 다수의 히트곡을 연달아 배출하며 K팝 대표 주자 중 한팀으로 굳건한 인기를 유지 중이다. /seon@osen.co.kr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