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엔하이픈, 오늘(10일) 정규 1집 리패키지 ‘DIMENSION : ANSWER’ 발매

[OSEN=지민경 기자] 그룹 ENHYPEN(엔하이픈)의 정규 1집 리패키지 앨범이 오늘(10일) 베일을 벗는다.

ENHYPEN(정원, 희승, 제이, 제이크, 성훈, 선우, 니키)은 오늘(10일) 오후 6시 정규 1집 리패키지 앨범 ‘DIMENSION : ANSWER’를 발매한다. 작년 10월 발표한 정규 1집 ‘DIMENSION : DILEMMA’ 이후 약 3개월 만에 내놓는 새 앨범이다.

ENHYPEN은 ‘DIMENSION’ 시리즈를 열었던 전작 ‘DIMENSION : DILEMMA’에서 복잡한 세계 속에 다양한 ‘욕망’과 연결되면서 어떤 욕망을 좇을지 쉽게 결정할 수 없는 딜레마에 빠진 감정을 노래했다.

‘욕망’을 인식하면서 이전과 달라진 이 소년들은 이제 ‘어떻게 살아야 하지? 나는 대체 누구지?’라는 고민을 시작했고 세상이 틀렸음을 깨달았다. 이처럼 세상에 대해 의문과 불신을 갖게 되면서 사회가 정해 놓은  정답을 따르지 않고, ‘우리만의 정답’을 찾아가기로 결심한 소년들의 이야기가 담긴 앨범이 바로 ‘DIMENSION : ANSWER’이다.

신보의 타이틀곡은 힙합과 1970년대 하드 록 장르가 결합된 하이브리드 힙합 장르의 ‘Blessed-Cursed’다. 자신을 둘러싼 조건들과 세상들의 질서가 축복(Blessed)이 아니라 저주(Cursed)임을 깨달은 소년들이 이것들이 축복이든 저주든 더 이상 이 굴레에 스스로를 가두지 않고 자신들의 삶은 알아서 하겠다고, 더 이상 참견하지 말라고 외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번 앨범에는 정규 1집 ‘DIMENSION : DILEMMA’에 수록된 8곡에 3곡이 추가돼 총 11곡이 실렸다. 타이틀곡 ‘Blessed-Cursed’ 이외에 사랑에 익숙한 소년들이 날 것의 폴라로이드 사진을 보고 사랑이라는 감정을 다시 한 번 떠올리게 된다는 이야기의 팝 알앤비(Pop R&B) 장르인 ‘Polaroid Love’, 정신없이 지나간 하루를 뒤로 하고 둘째 날을 맞은 소년들이 다이어리나 계획표에 텅 빈 자리를 발견하고는 이 공간을 이제 스스로 채워 가야함을 자각하게 된 이야기인 ‘Outro : Day 2’가 추가됐다.

지난 앨범의 타이틀곡 ‘Tamed-Dashed’로 청량미를 뽐냈던 ENHYPEN은 이번 타이틀곡 ‘Blessed-Cursed’로 강렬하고 파워풀한 ‘무결점 칼군무’ 퍼포먼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로킹한 기타 사운드에 맞춘 인트로 안무와 트렌디하고 파워풀한 힙합 베이스의 요소에 더해 ‘기도춤’, ‘라이언춤’, ‘파이트춤’ 등의 포인트 안무가 ENHYPEN의 완벽한 ‘무결점 칼군무’를 완성시킬 전망이다.

ENHYPEN은 정규 1집 ‘DIMENSION : DILEMMA’로 데뷔 1년 만에 ‘밀리언셀러’를 달성했고 일본 오리콘 데일리 앨범 차트, 주간 앨범 차트, 주간 합산 앨범 랭킹에서도 정상에 올랐다.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서는 전작 대비 7계단이나 상승한 11위를 찍으며 자체 최고기록을 경신하며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가장 주목받는 ‘글로벌 K-팝 라이징 스타’ ENHYPEN이 정규 1집에 이어 리패키지 앨범으로는 어떤 성과를 거둘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ENHYPEN의 새 앨범 ‘DIMENSION : ANSWER’와 타이틀곡 ‘Blessed-Cursed’ 뮤직비디오는 오늘(10일) 오후 6시 공개된다. /mk3244@osen.co.kr

[사진] 빌리프랩

OSEN 포토 슬라이드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