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문별, 마마무도 솔로도 잘하네..'6equence' 전 세계 20개 국가⋅지역 차트 1위[공식]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이승훈 기자] 마마무 문별이 신곡 'LUNATIC'으로 해외 음원 차트 정상에 오르며 글로벌 존재감을 과시했다.

지난 19일 발매된 문별의 미니 3집 '6equence'(시퀀스)가 20일(오후 2시 기준) 브라질 , 필리핀, 베트남, 캄보디아, 남아프리카, 인도네시아, 덴마크 등 전 세계 20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위에 올랐다.

타이틀곡 'LUNATIC'(루나틱) 또한 브라질, 필리핀, 말레이시아, 페루, 멕시코, 폴란드 등 전 세계 11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정상에 이름을 올리며 막강한 글로벌 존재감을 과시했다.

앞서 문별은 프리 릴리즈 싱글 '머리에서 발끝까지'로 전 세계 10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등극, 2연속 해외 음원 차트 정상을 휩쓸며 솔로 컴백 청신호를 켰다.

신곡 'LUNATIC'은 권태기에 놓인 연인을 중독성 짙은 훅으로 표현한 하우스 장르의 곡으로, 하루에 열두 번도 더 바뀌는 다양한 감정을 문별만의 방식으로 힙하면서도 매력적이게 소화해 호평을 얻고 있다.

문별의 새 미니앨범 '6equence'는 여러 개의 신(scene)으로 이뤄진 시퀀스처럼, 각 트랙을 마치 한 편의 단편영화를 보듯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사랑하는 이들의 첫 만남부터 뜨겁게 몰입했던 절정의 순간, 마음의 퍼센티지가 엇갈려버린 위태로운 관계, 결국 연인과 헤어짐을 택하고 혼자 미련스럽게 후회하는 모습까지 '사랑'을 테마로 한 다양한 감정이 각 트랙에 담겨 있다.

한편 문별은 오늘(20일) Mnet '엠카운트다운' 출연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신곡 'LUNATIC' 활동에 돌입한다.

/seunghun@osen.co.kr

[사진] RBW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