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비아이, 빌리 아일리시 에이전트와 전속 계약..美 대형 에이전시 손 잡고 글로벌 활약[공식]

[OSEN=이승훈 기자] 가수 비아이(B.I)가 미국 대형 에이전시 Wasserman(와서맨)과 함께 글로벌 활동에 나선다.

17일 소속사 아이오케이는 "비아이가 최근 미국의 대형 에이전시 Wasserman(와서맨)과 계약을 체결했다. 콜드플레이, 이매진드래곤스, 애드시런, 스크릴렉스 등 수많은 글로벌 아티스트를 담당하는 미국 에이전시이다. 빌리 아일리시를 담당하며 미국 엔터테인먼트 내에서 강한 영향력을 지닌 Tom Windish(톰 윈디시)가 비아이를 담당하는 에이전트"라고 밝혔다.

앞서 미국 엔터테인먼트 Transparent Arts(트랜스페어런트 아츠)와 미주 매니지먼트 파트너십을 맺은 비아이는 이번에 Wasserman 에이전시와도 손 잡으며, 글로벌 무대에서 더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Wasserman 측은 공식 홈페이지 아티스트 리스트에 비아이의 이름을 추가하며 적극적인 지원사격을 펼치고 있다.

비아이는 지난달 미국 그래미의 공연 시리즈 '그래미 글로벌스핀 (GRAMMYs Global Spin)'에 첫 번째 아시안, K-POP 아티스트로 참여하며 존재감을 드러냈다. 당시 비아이는 자신의 음악적 역량과 색깔을 담은 하프 앨범 'COSMOS (코스모스)' 수록곡 '열아홉 (NINETEEN)' 라이브 영상으로 전 세계 음악 팬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비아이는 지난해 데뷔 7년 만의 첫 정규앨범 'WATERFALL (워터폴)'을 발매하고 솔로 아티스트로서 새로운 도약을 시작했다. 비아이가 전곡 작사, 작곡한 'WATERFALL'은 발매 직후 아이튠즈 앨범 차트 24개 지역 1위를 기록했으며, 미국 유력 매체인 타임지로부터 '2021년 최고의 K-POP 노래와 앨범 (The Best K-Pop Songs and Albums of 2021)'으로 선정됐다.

/seunghun@osen.co.kr

[사진] 아이오케이

OSEN 포토 슬라이드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