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빅뱅, 4월 5일 컴백 확정..4년만 신곡에 전 세계 관심[공식]

[OSEN=선미경 기자] 그룹 빅뱅(지드래곤·태양·탑·대성)이 오는 4월 5일 컴백한다.

YG엔터테인먼트는 21일 공식 블로그에 빅뱅의 신곡 발표를 알리는 릴리즈 포스터를 게재했다.

노래 제목을 비롯한 그밖의 정보는 여전히 베일에 싸였지만 '0AM APR 05 2022' 문구가 새겨져 관심을 집중시켰다.

폴라로이드 필름 인화지를 떠올리게 하는 포스터는 새까맣게 뒤덮였다. 적막한 분위기 너머 어떠한 메시지를 담고 있을지 궁금증을 불러일으키는 이미지다.

빅뱅의 신곡은 지난 2018년 3월 발표한 싱글 '꽃 길' 이후 약 4년 만이다. YG 측은 최근 빅뱅이 신곡 뮤직비디오 촬영을 마쳤다고 밝혀 글로벌 음악팬들의 큰 기대를 모았던 터다.

빅뱅의 깜짝 티저에 세계 각국 팬들은 즉각 환호했다. 릴리즈 포스터가 공개된지 1시간도 채 되지 않아 'BIGBANG'은 트위터 월드와이드 트렌드 1위로 떠올랐고, 이들의 변함 없는 존재감을 짐작하게 했다.

또 팬들은 빅뱅의 신곡 발표일에 대한 다양한 추측과 의미를 찾아내며 감격해 했다. 올해 4월 5일은 24절기 중 다섯 번째 절기인 청명 (淸明)에 해당하는 날이기 때문.

하늘이 차츰 맑아진다는 뜻을 지닌 청명에는 부지깽이를 꽂아도 싹이 난다는 속담이 있다. '부디 또 만나요 꽃이 피면'이라고 노래했던 빅뱅의 약속과 봄의 기운이 절묘하게 맞아떨어졌다.

팬들은 "마침내 K팝 끝판왕이 돌아온다" "꿈만 같아서 눈물이 날 것 같다" "벌써 심장이 반응한다” “이 순간만을 기다렸다" "어떤 곡으로 돌아올지 기대된다”는 등 뜨거운 호응을 쏟아냈다.

빅뱅은 2006년 데뷔 이래 '거짓말', '마지막 인사', '하루하루', '판타스틱 베이비(FANTASTIC BABY)', '뱅뱅뱅(BANG BANG BANG)' 등 무수히 많은 메가 히트곡을 배출한 K팝 선두주자다.

대부분 멤버들이 직접 작사·작곡에 참여해 오면서 '아이돌'을 뛰어넘은 '아티스트' 수식어가 어울리는 그룹으로 평가받았으며 음악뿐 아닌 패션, 안무 등 대중문화 전반에 걸쳐 큰 영향력을 발휘해왔다. /seon@osen.co.kr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OSEN 포토 슬라이드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