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미' 정상수, ENTC와 컬래버 NFT 13일 발행...'상상도 못한 컬래버'
OSEN 최이정 기자
발행 2022.04.08 11: 13

 오픈씨(Opensea)를 통해 백아연, god 김태우, SS501 김형준, 청공소년등 NFT 컬렉션을 완판하여 강자로 올라선 엔터버튼(ENTC)이 래퍼 정상수 NFT 발행 일정을 공개했다.
NFT 컬렉션 '리멤버미' - #5 정상수 은 대중에게 어필되어 있는 정상수의 재미있는 모습과 180도 반전된 갱스터 힙합 래퍼 정상수 본연의 아이덴티티를 ENTC의 일러스트레이팅 기술로 표현한 최첨단 기술의 NFT 컬렉션으로, 엔터버튼은 이를 13일부터 NFT 거래 플랫폼 오픈씨에서 판매할 것을 예고했다.
정상수는 오랜 기간 래퍼로 활동해오다 쇼미더머니를 통하여 대중에게 크게 알려지기 시작했다. 유튜브, 스트리머로서의 활동을 시작하고 테이저건 등의 다양한 이슈 속에서도 그가 가진 순수함과 매력으로 정상수 ‘밈’을 만들어내며 인기를 끌고 있다.

현재까지 아티스트당 100개의 에디션만이 발행되어온 ENTC NFT 컬렉션 '리멤버미'는 ‘아티스트의 빛나는 모먼트’라는 주제로 NFT를 통해 영구적으로 기록되고 보존되는 작품으로서 그 희소성과 예술가치로 시장에서 각광받고 있다.
ENTC측은 “정상수가 표현하고자 하는 본인이 가진 색깔과 아이덴티티를 ENTC NFT 컬렉션을 통해 표현하게 되어 기쁘다”, “순수함과 친숙한 모습으로 대중에게 알려진 정상수도 존재하지만, 아티스트가  살아오고 형성해 온 세계관과 본연의 모습을 기록하고 소유권을 공유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이번 작품에 기대와 애착이 깊다”라고 밝혔다.
상상도 하지 못한 조합으로 진정한 작품으로 표현될 정상수와 엔터버튼(ENTC)의 컬래버로 NFT 완판 대열에 합류할 가능성과 향후 추이에 관심이 모인다.
/nyc@osen.co.kr
[사진] 그레이트 파트너스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