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아이브, 日 애플뮤직 주간 1위→오리콘 차트 최상위권 접수..열도 사로잡은 '러브 다이브'

[OSEN=이승훈 기자] '글로벌 슈퍼 루키' 아이브(IVE)가 일본 열도를 사로잡았다.

아이브(안유진·가을·레이·장원영·리즈·이서)는 최근 애플뮤직 재팬 주간 송 차트(2022년 4월 11일~4월 17일 집계)에서 두 번째 싱글 'LOVE DIVE(러브 다이브)'로 정상을 차지했다.

또한 아이브는 오리콘 차트 주간 스트리밍 부문 2위를 비롯해 빌보드 재팬 '핫 100' 차트 8위 및 '톱 유저 제너레이티드 송즈' 차트 1위 (주간 13일자), 라인뮤직 '핫 100' 차트에서 12위를 기록하며 현지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이외에도 아이브는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를 시작으로 미국 빌보드, 중국 QQ뮤직 등 전 세계 차트에 연일 이름을 올리며 '기록 제조기'다운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LOVE DIVE'는 사랑할 용기가 있다면 언제든지 뛰어들어 보라는 당당하고 거침없는 메시지를 담아냈다. 중독성 있는 후렴구와 퍼커션 사운드가 주를 이룬 다크 모던 팝 장르의 곡이다. 발매와 동시에 멜론, 벅스, 지니 등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최상위권에 진입했고, 뮤직비디오는 공개 일주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5000만 뷰를 돌파하며 자체 최단 기록을 달성했다.

뿐만 아니라 아이브는 'LOVE DIVE'로 초동 판매량 33만 장 이상을 넘어서며, 데뷔 싱글 'ELEVEN(일레븐)' 초동의 2배 이상 증가한 수치를 기록하는 등 한계 없는 글로벌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컴백과 동시에 음악 방송 4관왕을 차지하며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아이브는 다양한 방송 및 콘텐츠로 팬들과의 만남을 이어간다.

/seunghun@osen.co.kr

[사진] 스타쉽엔터테인먼트

OSEN 포토 슬라이드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