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에스파, 역대 걸그룹 초동 1위 달성한 'Girls'..최초→최고 연일 기록 행진[공식]

[OSEN=이승훈 기자] ‘메타버스 그룹’ 에스파(aespa)의 두 번째 미니앨범 ‘Girls’(걸스)가 선주문 161만 장으로 K팝 걸그룹 선주문 최고 기록을 달성한 것에 이어, 역대급 초동(발매 첫 주 판매량)으로 신기록을 경신했다.

7월 14일 써클 차트(구 가온 차트)발표에 따르면, 에스파 두 번째 미니앨범 ‘Girls’는 첫 주 앨범 판매량 1,426,487장을 기록했으며, 역대 걸그룹 초동 1위에 올랐다고 전해, 에스파의 독보적인 인기를 실감케 했다.

지난 7월 8일 발매된 에스파 두 번째 미니앨범 ‘Girls’는 동명의 타이틀 곡 ‘Girls’를 비롯해 다채로운 장르의 신곡 6곡과 기존 발표곡들까지 총 9곡으로 구성되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밖에도 에스파는 최근 미국 ABC 채널의 대표 모닝쇼 ‘굿모닝 아메리카’가 매년 여름마다 주최하는 야외 콘서트인 'GMA 서머 콘서트 시리즈’에 K팝 걸그룹 최초로 출연한 것은 물론, 미국 UN 뉴욕 본부 총회 회의장에서 개최된 2022 지속가능발전 고위급 포럼의 개회 섹션에 참석, K팝 걸그룹으로서는 처음으로 스피치를 펼치는 등 연이어 K팝 걸그룹 최초 기록을 세우며 글로벌한 활약을 펼치고 있다.

한편 에스파는 오늘 방송되는 Mnet ‘엠카운트다운’에 출연해, 새 미니앨범 타이틀 곡 ‘Girls’와 선공개곡이자 수록곡 ‘도깨비불 (Illusion)’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seunghun@osen.co.kr

[사진] SM엔터테인먼트

OSEN 포토 슬라이드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