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틴, 'SECTOR 17' 日 오리콘 주간 앨범 랭킹 1위[공식]
OSEN 선미경 기자
발행 2022.08.02 13: 49

그룹 세븐틴(에스쿱스, 정한, 조슈아, 준, 호시, 원우, 우지, 디에잇, 민규, 도겸, 승관, 버논, 디노)이 정규 4집 리패키지 앨범으로 오리콘 차트를 휩쓸고 있다.
오리콘이 오늘(2일) 발표한 최신 차트에 따르면 세븐틴의 정규 4집 리패키지 앨범 ‘SECTOR 17’(섹터 17)은 일본 오리콘 주간 앨범 랭킹(8월 8일 자)에서 1위에 올랐다. 이로써 세븐틴은 오리콘 주간 앨범 랭킹에서 미니 9집 ‘Attacca’(아타카), 정규 4집 ‘Face the Sun’(페이스 더 선)에 이어 3개 작품 연속, 통산 7번째 정상을 차지했다.
세븐틴은 “캐럿(팬덤명)의 변함 없는 사랑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이 기쁨과 감사의 마음을 간직하고, 월드투어로 전 세계 캐럿을 만날 날을 기대하고 있겠다”라고 팬들을 향한 고마운 마음을 내비쳤다.

이에 앞서 ‘SECTOR 17’은 지난 7월 29일 자 오리콘 데일리 앨범 랭킹에 첫 1위에 오른 뒤 3일 연속 정상을 지켰다. 세븐틴은 또한 일본 최대 음원 사이트인 라인뮤직에서는 ‘SECTOR 17’과 타이틀곡 ‘_WORLD’로 각각 데일리 앨범과 음원 차트를 정복한 뒤 주간 앨범과 음원 차트(7월 20일~26일 자)까지 휩쓸며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세븐틴은 태양이 되는 뜨거운 여정 끝에 찾은 자신들만의 새로운 세상이 담긴 ‘SECTOR 17’으로 K-팝 역사상 최초로 리패키지 앨범 ‘초동 밀리언셀러’를 달성했고, 7개 앨범 연속 ‘밀리언셀러’에 이름을 올렸다. 이에 더해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 4위로 진입하며 ‘커리어 하이’를 달성했다.
세븐틴은 올 하반기 월드투어를 시작으로 아시아 아레나 투어, 일본 돔 투어를 이어간다. /seon@osen.co.kr
[사진]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