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카' 뉴진스, 소녀시대 넘고 1위…"영광스러운 상 기분 좋다"[종합]
OSEN 김보라 기자
발행 2022.08.18 19: 58

 5인조 신인 걸그룹 뉴진스가 8월 셋째 주 ‘엠카’ 1위를 차지했다.
18일 오후 방송된 Mnet ‘엠카운트다운’(엠카)에서 걸그룹 소녀시대와 뉴진스가 1위 자리를 놓고 대결한 가운데 뉴진스가 1위에 올랐다.
1위 발표 후 뉴진스는 “저희가 이번주 ‘엠카’ 1위를 하게 됐다. 데뷔하고나서부터 이렇게 큰 사랑을 받게 해주셔서 너무 감사하다. 저희도 1위를 해서 기분이 너무 너무 좋다”고 웃으며 말했다.

이어 뉴진스는 “저희가 데뷔하기까지 애써주신 대표님과 모든 스태프들께도 정말 감사하다. 영광스러운 상을 받게돼 기분이 좋다”며 “팬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을 전해 드리고 싶다. 예쁘게 촬영해 주신 ‘엠카’ 제작진도 감사하다. 보내주신 사랑에 화답하는 뉴진스가 되겠다”라고 인사했다.
뉴진스의 1집 EP 앨범 ‘New Jeans’의 타이틀 곡 ‘Attention’(어텐션)은 마이너와 메이저를 오가는 키 체인지 만큼 두근대는 마음을 당당히 표현한 노래다.
감각적이고 리드미컬한 도입부의 그루브감, 이에 대비되는 멤버들의 풍성하고 청량한 화음이 담긴 후렴구가 인상적이다. 오묘한 그루브가 느껴지는 비트가 포인트. 이날 방송분은 가수들의 새 무대가 아닌 기존에 공개됐었던 무대로 대체됐다.
한편 2위를 차지한 소녀시대의 7집 앨범 타이틀 곡 ‘FOREVER 1’(포에버1)은 다이내믹한 전개와 에너제틱한 멜로디가 돋보이는 팝댄스. 소녀시대 특유의 시원한 가창이 마치 페스티벌 현장에 있는 듯한 신나는 분위기를 선사한다. 언제 어디서나 힘이 되어주는 소중한 사람들에 대한 영원한 사랑을 가사로 표현해 의미를 더했다.
/ purplish@osen.co.kr
[사진] '엠카' 방송화면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