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찬혁, 솔로 1집 'ERROR' 트랙리스트 공개..청하 피처링[공식]
OSEN 선미경 기자
발행 2022.10.11 09: 19

그룹 AKMU 멤버 이찬혁의 첫 솔로 앨범 세부 정보가 11일 공개됐다. 남다른 자신감이 엿보이는 정규 구성에, 음악 색깔이 진하게 칠해진 트랙 면면이 또 하나의 '명반' 탄생을 예감케 한다.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이찬혁의 정규 1집 'ERROR'는 총 11개의 신곡이 수록됐다. '목격담'을 시작으로 'Siren', 타이틀곡 '파노라마', 'Time! Stop!', '당장 널 만나러 가지 않으면', '마지막 인사 (Feat. 청하)', '뭐가', '부재중 전화', '내 꿈의 성', 'A DAY, '장례희망' 등이 차례로 담겼다.
이찬혁이 전곡 작사·작곡에 나선 가운데 막강한 프로듀서진이 힘을 보탰다. 그와 함께 다수의 히트곡을 탄생시켜온 밀레니엄(MILLENNIUM), 시황(SIHWANG)이 작곡 라인업에 이름을 올려 완벽한 시너지를 예고했다.

특히 6번 트랙 '마지막 인사'는 가수 청하가 유일한 피처링 아티스트로 나서 주목된다. 트렌디한 음색 속 탄탄한 보컬을 자랑하는 그와의 특별한 협업이 어떠한 음악적 변주를 선사할지 관심을 모으는 지점이다.
이찬혁은 그간 고정관념을 뒤엎는 독창적인 시선으로 아티스트이자 프로듀서로서 뚜렷한 존재감을 발휘해왔다. AKMU의 다채로운 명곡에서 엿볼 수 있었던 그의 독보적 컬러가 오롯이 펼쳐지는 음반이어서 음악팬들의 기대감이 최고조로 치솟고 있다.
이날 함께 공개된 트랙리스트 포스터 역시 눈길을 끈다. 화려한 글리치 효과가 앞선 티징 콘텐츠에 이어 다시금 건반 위 이찬혁의 손가락을 가로질러 새 앨범이 담고 있는 메시지가 무엇일지 팬들의 궁금증이 커졌다.
이찬혁의 정규1집 'ERROR'는 오는 17일 오후 6시에 공개된다. YG 측은 "이찬혁의 데뷔 8년 만 첫 솔로 앨범인 만큼 높은 완성도를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며 "대중성은 물론, 남다른 예술적 감각이 녹아든 그의 깊은 음악 세계를 음미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seon@osen.co.kr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