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타엑스 기현, 오늘(24일) 'YOUTH' 발매..김이나·형원 참여
OSEN 지민경 기자
발행 2022.10.24 10: 19

 그룹 몬스타엑스(MONSTA X) 기현이 두 번째 여정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기현은 지난 23일 오후 몬스타엑스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첫 번째 미니앨범 'YOUTH(유스)'와 동명의 타이틀곡 'Youth'의 두 번째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공개하면서 컴백 임박을 알렸다.
영상에는 카메라와 모니터가 놓여있는 스튜디오에서 현재의 시간을 즐기는 기현의 모습이 그려졌다. 마치 과거의 꿈을 현실에서 이룬 듯한 암시를 안겨주며 카메라 앞에 선 주인공 기현에 시선이 쏠렸다.

특히 록 밴드 사운드와 기현의 청량한 보컬이 색다른 느낌을 안겨주며 'Youth' 무대에 대한 궁금증이 증폭됐다.
기현은 7개월 만에 솔로 아티스트로 돌아와 두 번째 여행지 'YOUTH'로 떠난다. 가장 순수했던 어린 시절로 향한 기현이 그때의 기현을 만나 해주고픈 이야기, 자전적 스토리에서 출발한 신보 'YOUTH'는 상상과 현실을 오가며 느낀 그의 행복과 설렘, 그리고 시작의 다짐을 그려냈다.
타이틀곡 'Youth'는 여행자 기현이 유년 시절 느낀 감정을 가장 생생하게 들려준다. 현재의 기현이 어린 시절의 기현에게 그때의 감정과 지금의 다짐을 교차해 들려주는 얼터너티브 록 트랙으로, 그의 시원한 보컬이 인상적이다. 또 상상이 현실이 되기까지 느낀 감정을 솔직히 풀어내는 기현의 깊은 감정폭을 느낄 수 있다.
이번 미니 1집에는 타이틀곡 'Youth(유스)'를 비롯해 'Bad Liar(배드 라이어)', 'STARDUST(스타더스트)', 'Where Is This Love(웨어 이즈 디스 러브)', ''Cause of You('코즈 오브 유)'의 음원이 수록됐다.
몬스타엑스 형원이 기현을 위해 선물해준 'Bad Liar'는 서로에게 돌아가고 싶지 않은 마음과 돌아가고 싶은 마음이 공존하는 나쁜 거짓말을 감각적으로 담아낸 곡으로, 기현의 파워풀한 보컬을 감상할 수 있다. 또 형원이 작사, 작곡에 참여한 'Where Is This Love'는 영화 'closer'에서 영감을 받아 느껴지지 않는 사랑에 대해 표현했다. 이 외에도 에너제틱한 드럼 사운드를 중심으로 한 업템포 곡 'STARDUST', 기현이 직접 작사에 참여해 달콤하고 청량한 느낌을 가득 담은 ''Cause of You'까지 다채로운 장르의 곡이 수록돼 웰메이드 앨범 탄생을 예고했다.
기현은 이번 앨범을 통해 데뷔 7년의 내공과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새로움을 보여줄 예정이다. 또한 리스너들에게 더 깊어진 음악과 공감을 선사하며 잊지 못할 여행의 한 페이지를 장식할 계획이다.
한편 기현은 24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미니앨범 'YOUTH'를 발매한 뒤 이날 오후 8시 네이버 NOW. '#OUTNOW (#아웃나우)'를 통해 컴백쇼를 선보인다. /mk3244@osen.co.kr
[사진] 스타쉽엔터테인먼트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