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강하늘이 펼치는 전대미문의 사기극 '커튼콜'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장우영 기자] ‘커튼콜’ 3차 티저를 통해 비밀 연극을 둘러싼 흥미진진한 전개가 예고됐다.

오는 31일 첫 방송되는 KBS2 새 월화드라마 ‘커튼콜’(연출 윤상호/ 극본 조성걸)은 시한부 할머니 자금순의 소원을 이루어주기 위한 전대미문의 특명을 받은 한 남자의 지상 최대 사기극에 얽힌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은 드라마다. 3차 티저 영상을 공개해 기발한 발상을 토대로 손에 땀을 쥐게 만드는 스펙터클한 전개와 명품 배우들의 연기 대향연으로 강력한 몰입도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3차 티저 영상은 호텔 낙원의 총수인 고두심(자금순 역)이 사내 관련 일로 이사회를 개최해 임원진들을 한 데 모은 장면으로 시작된다. 강하늘(유재헌 역)은 “북한에서 내려와서 엄청나게 성공한 할머니가 한 분이 계셔. 마지막 소원이 북한에 있는 손자를 만나는 거야”라는 말로 누군가에게 고두심의 신상에 대해 털어놓는다. 이후 강하늘은 어딘가에 쓰일 사진을 촬영해 무슨 사건을 벌일지 궁금증을 유발시킨다.

방송화면 캡처

호텔 낙원 총수 고두심의 첫째 손자인 지승현(박세준 역)은 “그 놈이 진짜 리문성인지 아닌지 잘 체크해서 보고하세요”라는 말로 누군가에게 뒷조사를 맡긴다. 이후 “찾았습니다”라는 말이 오가고 “그 애 한국에 안 데리고 와도 돼”라는 말로 리문성이라는 인물이 사건의 히든키를 쥔 존재임을 암시한다.

강하늘과 같은 극단 무대에 서는 연극배우 정지소(서윤희 역)는 “나 3개월 동안 집에 못 와”라는 말로 특정 기간 동안 어떤 일을 진행할 것임을 알린다. 고두심의 오른팔이자 호텔 낙원의 전 지배인인 성동일(정상철 역)은 “손님으로 왔으니까 그냥 손님으로 갈거야”라는 말로 손님의 정체성에 대해 궁금증을 자극한다.

하지원(박세연 역)은 “문성아 나는 너가 여기서 살았으면 좋겠어”라는 말로 이번 사건에 핵심 키를 쥔 리문성의 존재를 알고 호감을 느낀다는 듯 편안한 대화를 건네 얽히고설킨 인간관계에서 유발될 사건에 대한 호기심을 선사한다. 3차 티저 영상에는 ‘커튼콜’의 작품 제목과 ‘이산의 아픔을 치유하기 위한 막이 올랐다’라는 메인 문구처럼 거대한 비밀 연극의 서막이 시작됐음을 알려 방영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심금을 울리는 감동과 허를 찌르는 반전이 연기자 배우들의 압도적인 연기력으로 수놓아질 ‘커튼콜’은 드라마 ‘달이 뜨는 강’, ‘바람과 구름과 비’, ‘사임당 빛의 일기’ 등을 연출한 윤상호 감독과 영화 ‘히트맨’, ‘청년경찰’ 등을 제작한 조성걸 작가가 의기투합했다.

KBS2 새 월화드라마 ‘커튼콜’은 오는 31일 저녁 9시 50분 첫 방송된다. /elnino8919@osen.co.kr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