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뉴진스, 오늘(19일) 수록곡 ‘Ditto’ 선공개..민지 작사 참여

[OSEN=지민경 기자] 뉴진스(NewJeans)가 새 싱글 ‘OMG’의 수록곡 ‘Ditto’를 선공개하며 ‘뉴진스의 겨울’을 선물한다.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는 오늘(19일) 오후 6시 전 세계 음원사이트에 첫 번째 싱글 앨범 ‘OMG’의 수록곡 ‘Ditto’를 발표한다. 지난 8월 국내외 음원 차트를 강타했던 데뷔앨범 ‘New Jeans’ 발매 이후 4개월여 만의 신곡 발표다.

‘Ditto’는 볼티모어 클럽 댄스 뮤직 장르를 뉴진스가 자신들만의 감성으로 재해석해 버니즈(공식 팬클럽명)와 함께 맞는 첫 겨울을 위해 특별히 준비한 곡이다. 애틋함과 두근거림이 다양한 음악적 요소로 녹아 있는 이 곡의 작사에 멤버 민지가 참여한 것으로 알려져 더욱 관심이 쏠린다.

뉴진스는 스토리텔링이 담긴 ‘Ditto’ 뮤직비디오 2편을 통해 음악적 완성도를 높인다. 1, 2부로 연결된 이번 뮤직비디오 제작에는 영화, 광고 스튜디오 돌고래유괴단의 신우석 감독이 참여했고, 버니즈와 뉴진스가 펼치는 이야기가 영화적 재미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내달 2일 발매되는 ‘OMG’는 뉴진스의 겨울을 담아낸 앨범으로, ‘New Jeans’가 보여 주었던 뉴진스의 여름과는 또 다른 모습을 전할 예정이다. 앨범과 동명의 타이틀곡 ‘OMG’는 데뷔앨범 제작 당시에 구상된 곡으로 멤버 하니가 작사에 참여했다.

한편, 뉴진스는 올해 연말 시상식에서 신인상 3관왕을 달성했다. 데뷔곡 ‘Hype boy’는 미국 시사 매거진 타임의 ‘2022 베스트 K-팝 송 앤드 앨범’과 NPR 뮤직 ‘2022 베스트 송 100’에 꼽혔고, ‘Cookie’는 뉴욕타임스 ‘2022 베스트 송’에 이름을 올렸다. 데뷔앨범 ‘New Jeans’는 미국 롤링스톤 ‘올해의 베스트 앨범 TOP100’에 선정되는 등 뉴진스는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받는 신예로 떠올랐다. /mk3244@osen.co.kr

[사진] 어도어

OSEN 포토 슬라이드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