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러블리즈 출신 류수정, 오늘(30일) 자작곡 'Love or Hate' 선공개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선미경 기자] 그룹 러블리즈 출신 가수 류수정이 첫 번째 정규 앨범 발매에 앞서 선공개곡을 발표한다.

류수정은 30일 오후 6시에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정규 앨범 '아카이브 오브 이모션스(Archive of Emotions)'의 선공개곡 '러브 오어 헤이트(Love or Hate)'와 '하루 세 번 하늘을 봐' 2곡을 발매한다.

'아카이브 오브 이모션스'는 지난 2014년 그룹 러블리즈의 보컬로 데뷔해 지난해 9월 독립 레이블 하우스 오브 드림스(House of Dreams)를 설립하며 솔로 아티스트로 새롭게 도약한 류수정이 데뷔 약 9년 만에 자신의 이름을 걸고 처음으로 발매하는 정규 앨범이다.

선공개 타이틀곡 '러브 오어 헤이트'는 '스스로를 사랑하지 않는 사람은 다른 누군가를 사랑하기 어렵고, 스스로를 미워하는 사람은 다른 누군가를 미워하기도 쉽다'는 내용의 곡이다. 사랑하는 건 어렵고 미워하는 건 쉽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랑하자는 메시지를 류수정 특유의 진솔한 방식으로 표현한 가사가 돋보인다.

수록곡 '하루 세 번 하늘을 봐'는 '같은 길, 같은 풍경도 듣는 음악에 따라 다르게 느껴지듯 아무리 아름다운 길이나 색다른 풍경도 땅만 보고 걸으면 소용이 없으므로, 이 곡을 들을 때만큼은 아무 생각 없이 하늘을 올려다보자'는 이야기의 힐링곡이다.

러블리즈 시절부터 꾸준히 곡 작업에 참여해 자신만의 음악성을 갈고 닦아온 류수정은 지난해 11월 데뷔 8주년 기념일과 자신의 생일에 각각 발매한 싱글 '고백', '핑크 문(PINK MOON)'에 이어 이번 선공개곡들 역시 직접 작사, 작곡해 더 짙어진 음악색과 감성을 아낌없이 담아냈다.

또 류수정은 첫 정규 앨범 발매에 이어 오는 5월 첫 단독 콘서트 '아카이브 오브 이모션스' 개최를 확정했다. 어느 때보다 치열했던 '티켓 전쟁'으로 예매 오픈 5분여 만에 3회 공연 전석이 매진되며 그의 새로운 음악과 공연을 기다려온 글로벌 팬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입증하기도 했다.

전작들을 통해 서정적인 가사와 멜로디, 감각적인 표현력으로 호평받으며 장르를 불문하는 폭넓은 음악 스펙트럼과 뛰어난 음악적 역량을 인정받은 류수정은 자신의 아이덴티티를 담은 이번 신곡들을 통해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입지를 다질 예정이다. 

류수정의 첫 번째 정규 앨범 '아카이브 오브 이모션스'의 선공개 곡들은 30일 오후 6시에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되며, 오는 4월 20일 오후 6시에 전체 앨범이 정식으로 발매된다.

또 류수정은 오는 5월 13일과 14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의 백암아트홀에서 첫 번째 단독 콘서트 '아카이브 오브 이모션스'를 개최한다. /seon@osen.co.kr

[사진]하우스오브드림스 제공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