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흉터 치료! 간편하게 침으로 해결하자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인간이라면 누구나 아름다움을 추구하기 마련이다. 이는 외모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현대 사회에 있어 여성은 물론 남성에게도 해당되는 이야기이며 이로 인해 각종 미용관련 사업들이 번창해 나가고 있는 게 현실이다.
 
그런데 만약 자신에게 ‘화상‘이나 ’흉터‘가 생겼다면? 특히나 눈에 띄는 곳에 '화상'이나 '흉터'가 있다면 그것은 크나큰 질병을 가진 것과 다름 아닌 고통이 될 수도 있다.

게다가 화상 혹은 흉터를 가진 사람들은 우울증, 강박증 등의 정신적인 문제까지 동반되기 십상이므로 더욱 큰 문제라 아니할 수 없다.

피부는 여러 겹의 층으로 이루어져 있다. 그 중 피부 안쪽의 ‘진피층’에 손상을 입었을 때 그 흔적이 흉터로 남는 것이며 그 손상 정도에 따라 흉터의 크기가 결정된다고 할 수 있다.
 
명옥헌한의원 김진형 원장은 “흉터 부위에 침으로 진피층을 자극하는 시술을 하여 새로운 세포가 재생되도록 함으로써 흉터를 완화시킬 수 있다. 그렇지만 흉터란 어떠한 방식으로든 흔적을 남기기 마련이기 때문에 피부에 손상을 입은 초기에 관리를 잘 해주어 흉터를 최소화시키는 것이 중요하다”며 흉터의 관리법에 관해 설명했다.

초기 대응을 잘한 흉터는 치료를 했을 경우 그 결과 또한 좋을 수 밖에 없다.

흉터 치료는 밝힌 바와 같이 침으로 이루어지는데 그 상태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5~7개월 정도 치료를 받게 된다.

어쩌면 흉터가 발생 하는 원인과 치료는 진피층을 자극 한다는 점에서 같다고 볼 수도 있다. 하지만 흉터는 그 자극이 생각지 못했던 상황에서 발생 했기 때문에 불규칙 하며 패이거나 긁힌 자국으로 생기게 되고 시간이 지나면서 아물게 되지만 미관상 좋지 않게 된다.

반면 흉터치료는 그러한 흉터 부위를 일정하게 자극하여 콜라겐이 분해되고 재생되는 과정을 거쳐 흉터 부위를 축소시키게 된다. 즉, 필요한 부위만을 최소한으로 자극하여 패인 곳은 새 살이 돋아나게끔 하고 튀어나온 부분은 침으로 콜라겐 연결을 끊어 부드럽게 만들고 가라앉도록 치료하는 것이다.

이러한 흉터치료는 경락을 따라 침으로 시술을 하여 피부재생을 자연스럽게 이끌어 내도록 한다.

특히 얼굴에 생긴 여드름 흉터 등은 침으로 치료를 할 경우 콜라겐의 합성을 촉진하여 피부를 윤기 있게 만들고 탄력 또한 증가 되는 효과도 누릴 수 있는 장점이 있다.

[OSEN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