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용준 책, 韓日이어 中까지 출간...아시아 베스트셀러 등극하나?
OSEN 조경이 기자
발행 2010.09.16 10: 18

배용준의 여행 에세이 ‘한국의 아름다움을 찾아 떠난 여행’(이하 ‘한아여’)이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은 한국판과 일본어판, 지난 주 출간된 대만어판에 이어 16일 중국어판을 출간한다.
2009년 9월 출간된 한국어판 ‘한아여’는 출간 1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주요 대형 서점의 스테디셀러로 높은 호응을 얻고 있고 동시 출간된 일본어판 ‘한아여’ 역시 출간 직후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높은 판매고를 기록했다.
특히 한국의 장인들을 직접 찾아가 한국의 문화를 세심하게 기록한 문화 안내서로서도 주목을 받으며 그 완성도를 인정 받은 바 있다.

16일 출간되는 중국어판 역시 오랜 번역 기간을 거쳐 완성도 높은 한국 여행 에세이로 중국의 독자들에게 선보인다. 이번 중국판 ‘한아여’를 발간하는 중국 최대의 출판사는 삼연은 광범위한 유통망과 마케팅 능력을 바탕으로 중국 내 베스트셀러 기준인 10만권 판매 달성에 큰 문제가 없을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한아여’의 중국 출간을 기획한 한중 문화 에이전시 SLA(Star Lake Agency)의 박성진 이사는 "세계인의 시장으로 각광받고 있는 중국에서의 <한아여> 출판은 특별한 의미를 지닌다"라며 "문화, 관광 등 다양한 영역에서 한-중간의 교류를 활성화 하는 촉매제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한아여’ 중국어판 출시를 기념하는 출간 발표회가 16일 오후 2시 북경 한국 문화원에서 열린다. 중국 출판그룹 유보근 부총재와 중국 삼연 출판사의 이선 부사장 등 중국 내 출판 주요 관계자들과 주요 언론이 참여한다. 이번 출간 발표회는 ‘한아여’ 관련 영상 상영회와 사진 전시회 등이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한아여’는 중국어판에 이어 영문판 역시 출간을 앞두고 있어 아시아권을 넘어 영미권 국가에도 한국의 아름다움을 알리는 문화 전도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crystal@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