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신묘년을 두달 남짓 남기고 연말 프로모션이 한창인 가운데 올해도 역시 다이어리 마케팅이 강세를 보일 전망이다. 빠르게는 9월말부터 시작하여 앞으로 진행예정인 다양한 연말이벤트들을 잘만 활용한다면 새해를 시작하는 데 없어선 안될 필수아이템인 다이어리를 무료로 장만할 수 있다.
스타벅스 코리아에서는 2003년 첫 출시 이후 해마다 높은 인기를 모았던 스타벅스 다이어리를 올해 화이트와 브라운 두가지 색상으로 출시한다. 스타벅스 다이어리는 총 17잔의 음료스티커를 모으면 파우치와 함께 무료로 받을 수 있으며 다이어리 안에 비 오는 날 사용이 가능한 쿠폰 3매가 들어있다.
온라인 외국어교육업체 ㈜유비윈 랭귀지타운과 직장인전문 교육업체 휴넷은 수강고객에게 2011년 다이어리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다.
국내유일의 13개국어 온라인강의서비스를 제공하는 ㈜유비윈 랭귀지타운(www.languagetown.com)은 11월 한달 간 사이버어학원 강좌를 수강하는 고객에게 2011년 아젠다 다이어리를 증정한다. 아담한 사이즈에 다양한 색상과 기능을 갖춘 아젠다 다이어리는 학생뿐 아니라 직장인까지 다양한 용도로 사용이 가능하다.
휴넷에서는 사이버평생교육원 수강신청고객 대상으로 11월 15일까지 프랭클린 플래너를 증정하는 이벤트가 진행 중에 있다.
이외에도 종합도서쇼핑몰에서 진행하는 구매사은행사를 잘 살펴본다면 달력 또는 다이어리를 증정품으로 내건 이벤트를 발견할 수 있다.
예스24에서는 이젠미디어의 ‘마법의 심리테스트’ 서적세트 구매고객에게 고급가죽수첩을 증정하는 이벤트가 진행 중이며. 교보문고에서는 '끝까지 하는 힘' 출판기념으로 추첨을 통해 몰스킨 다이어리를 증정한다.
다이어리는 연말 다른 상품에 비해 저비용으로 오랜 기간 만족감을 줄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으며 1년 내내 기업의 브랜드를 고객에게 노출시킬 수 있다는 1석2조의 홍보효과까지 있어 매년 다양한 기업들의 프로모션 수단으로 이용되고 있다.
올해에도 변함없이 이러한 다이어리 마케팅의 강세는 이어져 주변 정보를 잘만 활용한다면 내게 필요한 다이어리를 제값 치르지 않고도 구할 수 있겠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