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소녀시대", '훗' 10월 5주차 가온차트 1위
OSEN 최나영 기자
발행 2010.11.05 11: 06

"역시 소녀시대!"
세 번째 미니앨범 발매와 함께 가요계에 컴백한 소녀시대가 타이틀곡 '훗(Hoot)' 으로 가온차트 1위를 차지했다.
 5일 대한민국 공인 차트 가온차트에 따르면, 아시아를 무대로 눈부신 활약을 펼치고 있는 소녀시대의 새 미니앨범 '훗(Hoot)'이 10월 다섯째 주 가온차트 1위에 올랐다.

최근 일본에서 발매된 싱글 앨범으로 오리콘 차트의 각종 기록을 갱신하고 있는 소녀시대는 이번 미니앨범 '훗(Hoot)' 으로 한국은 물론 아시아 음악팬들의 폭발적인 반응이 기대되고 있다.
2위는 데뷔 2년만에 첫 정규앨범을 발표한 2AM의 '전활 받지 않는 너에게'가 차지했다. 특히 2AM은 '전활 받지 않는 너에게'와 함께 '미친듯이'가 5위에 등극하며 소녀시대를 추격하고 있다.
지난 주 1위를 차지한 강승윤의 '본능적으로(feat.Swing)'는 2계단 순위가 하락해 3위를 차지했고, 싸이의 'Right Now'는 10계단 상승하며 금주 가온차트 4위에 올랐다.
또한 장재인의 '가로수 그늘 아래 서면'이 발매와 동시에 6위로 진입했다.
가온차트 관계자는“소녀시대의 컴백이 주춤했던 걸그룹 열풍에 도화선이 될 것이라 예상된다”며 “특히 함께 한류열풍을 이끈 카라가 17일 가요계에 컴백하며 이 둘의 맞대결이 가요계의 뜨거운 관심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가온차트는 대한민국 공인 음악차트로 국내 대표 음악사이트들의 온라인 매출 데이터와 오프라인 판매량 등을 바탕으로 음악순위를 집계하고 있다.
nyc@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