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시대, '골든디스크' 대상 2연패..3관왕 기염
OSEN 최나영 기자
발행 2010.12.09 22: 19

그룹 소녀시대가 골든디스크 대상 2연패를 달성했다.
소녀시대는 9일 오후 7시 서울 고려대학교 화정체육관에서 방송인 탁재훈과 배우 최송현의 사회로 진행된 제 25회 골든디스크 시상식에서 디스크 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디지털 음원 부문 대상은 2AM에게 돌아갔다.
 

'한류돌' 소녀시대는 상반기에는 히트곡 '오!(Oh)'로, 하반기에는 '훗(Hoot)'으로 맹활약했다. 지난 해에 골든디스크 시상식에서 음원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은 데 이어 대상 2연패의 기록이다.
 
이날 소녀시대는 3관왕에 오르며 시상식에서 가장 두드러진 활약을 보였다. 소녀시대는 대상과 본상 외에도 샤이니와 함께 (쎄씨) 인기상 트로피를 갖고 갔다.
 
소녀시대 멤버들은 대상으로 호명되자 뜨거운 눈물을 보이며 기뻐했다. 수영은 "이 자리에 9명이 함께 하지 못해 아쉽다(티파니 발목 부상으로 불참). 예상하지도 못한 상인데 너무 감사드린다. 예쁜 소녀시대 되겠다"라고 말하며 뜨거운 눈물을 흘렸다. 서현은 "더욱 더 겸손한 소녀시대가 되겠다"라는 감사의 메시지를 전했다.
 
본상은 디지털 음원 5명(팀), 디스크 5명(팀) 등 총 10팀에게 돌아갔다. 디지털 음원 부문에는 2AM, 아이유, 미쓰에이, 씨엔블루, 이승기, 디스크 부문에는 DJ DOC, 샤이니, 소녀시대, 슈퍼주니어, 보아가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 다음은 제 25회 골든디스크 수상 명단.
▲ 디스크 대상 : 소녀시대
▲ 디지털 음원 대상 : 2AM
▲ 디스크 본상 : DJ DOC 샤이니 소녀시대 슈퍼주니어 보아
▲ 디지털 음원 본상 : 2AM 아이유 미쓰에이 씨엔블루 이승기
▲ (삼성 옙)신인상 : 비스트 시크릿 씨스타
▲ 힙합상 : 슈프림팀
▲ (COSMOPOLITAN ROCK)록상 : FT 아일랜드
▲ (MSN Asia of the Year)아시아 인기상 : 슈퍼주니어
▲ (CeCi) 인기상 : 소녀시대 샤이니
▲ 제작사상 : 홍승성 대표(큐브 엔터테인먼트)
▲ 공로상 : 작곡가 故 박춘석
 
nyc@osen.co.kr
<사진> 지형준 기자 jpnews@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