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신기, 23만장 돌파 日 오리콘차트 1위..통산 9회
OSEN 최나영 기자
발행 2011.02.01 08: 30

그룹 동방신기(유노윤호, 최강창민)가 아시아 스타의 위력을 과시했다.
 
KBS 2TV '뮤직뱅크', SBS '인기가요' 등 각종 음악 프로그램에서 3주 연속 1위를 석권, 컴백 후 인기몰이에 성공한 동방신기가 일본 오리콘 위클리 차트에서도 높은 음반 판매량으로 1위를 차지한 것.

 
지난 달 26일 일본 현지에 출시된 동방신기 새 싱글 'Why?(Keep Your Head Down)'는 1일 오전 발표된 오리콘 위클리 싱글차트에서 무려 23만 1천장이라는 판매고를 올려, 당당히 1위를 머거쥐는 성과를 거뒀다. 
이에 오리콘은 1일 홈페이지 뉴스( http://www.oricon.co.jp/news/rankmusic/84379/) 를 통해 "동방신기가 싱글 'Why?(Keep Your Head Down)'로 23만 1천장의 판매고를 기록, 오리콘 위클리 싱글 차트 1위에 올랐다. 이는 발매 첫 주 25만 6천장을 기록했던 동방신기의 29번째 싱글 'BREAK OUT!'(2010년 1월 27일 출시)에 이어 해외 아티스트 사상 두 번째로 높은 판매 기록이다"라고 전하며 큰 의미를 부여했다.
이로써 동방신기는 발매 첫 주, 해외 아티스트 사상 최고 판매량 1, 2위 기록을 모두 보유하게 됐으며 이번 싱글 'Why?(Keep Your Head Down)'로 오리콘 위클리 싱글 차트 1위에 오르면서 통산 9회 1위를 기록, 역대 해외 아티스트 사상 최다 1위 기록도 갱신하는 기쁨을 누려, 동방신기의 변함없는 인기와 영향력을 실감케 했다.
더불어 동방신기의 'Why?(Keep Your Head Down)'는 일본 최대 모바일 사이트 레코초쿠(レコチョク)의 풀버전 다운로드 차트와 뮤비 차트, 벨소리 차트에서 모두 1위에 올랐다.
 
또 일본 아이튠즈 종합 뮤직차트와 뮤직비디오 차트 1위, 뮤모(Mu-Mo), Dwango의 벨소리 차트와 풀버전 다운로드 차트 각각 1위, music.jp의 풀버전 다운로드 차트 1위를 기록하는 등 음반은 물론 모바일, 음원, 뮤직비디오 차트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어, 일본 열도를 석권한 동방신기 열풍을 다시 한번 입증하고 있다.
한편, 동방신기는 오는 8일에는 일본 치바현 마쿠하리 멧세에서 팬 이벤트를 개최, 일본 팬들을 만난다.
nyc@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