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방시혁 표 걸그룹 '글램', 멤버 다희 공개



[OSEN=이혜린 기자]방시혁이 기획한 걸그룹 글램(GLAM)의 멤버 다희가 정식 데뷔에 앞서 일본에서 먼저 공개됐다.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는 "다희가 지난 8일 저녁 일본 아키하바라에서 열린 보컬로이드 체험파티에서 한국어 버젼 보컬로이드의 주인공으로 소개돼 NHK 등 일본 40여 언론 매체에 집중 조명됐다"면서 "또 이는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세계 각국의 100만명 이상이 시청했다"고 9일 밝혔다.
 
이어 "이날 체험파티에서는 한국어 버전 보컬로이드로 만든 방시혁 프로듀서의 'I=Fantasy'도 같이 첫 선을 보였다"고 밝혔다.
 
‘보컬로이드’란 보컬(vocal) 과 안드로이드(Android)의 합성어로 야마하가 개발한 컴퓨터 음성합성엔진의 이름으로 가사와 멜로디를 입력하면 사람이 부르는 것과 흡사한 노래를 만들어내는 일종의 가상악기다.
 
이번 ‘보컬로이드’ 음성 데이터베이스 참여는, 보컬로이드 기술을 야마하로부터 라이선스 받아 한국어 버전을 개발하고 있던 SBS아트텍(대표 홍성주)과 방시혁 프로듀서가 지난달 업무협약식을 갖고 음원 및 콘텐츠 사업등의 공동진행 합의해 성사됐다.
 
글램은 방시혁이 처음으로 프로듀싱하는 걸그룹으로 올해 데뷔를 앞두고 있으며, MBC '위대한 탄생'에서 이미소의 백댄서로 화제를 모은 조규원도 멤버로 속해있다.
 
rinny@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