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거장' 이지수, '마당을 나온 암탉' 음악감독 맡아
OSEN 장창환 기자
발행 2011.06.10 15: 36

[OSEN=장창환 인턴기자] 음악감독 이지수가 장편 애니매이션 '마당을 나온 암탉'의 음악감독을 맡는다.
이지수는 KBS 2TV 드라마 '겨울연가', '여름향기', '봄의 왈츠'를 비롯하여 영화 '실미도', '혈의 누', '안녕, 형아' 등의 주제곡과 배경음악을 작곡했다.
 

특히 이지수는 영화 '올드보이'에서 흘러나오는 '우진의 테마'로 2004년 대종상영화제, 대한민국영화대상 음악상을 수상했으며 2009년에는 뮤지컬 '기발한 자살 여행'으로 15회 한국뮤지컬대상 작곡상을 거머쥔 '젊은 거장'이다.
이지수는 "거장보다는 저만이 할 수 있는 음악을 하는 사람이 되고 싶다. 다양한 음악을 작곡하며 얻은 경험을 토대로 서로 다른 장르의 음악을 융화하는 것처럼 민요의 멜로디를 클래식이나 록에 접목하는 것처럼"라고 전했다.
한편 장편 애니메이션 '마당을 나온 암탉'은 2000년 5월 29일 초판 발행 이후 10년간 스테디셀러를 차지, 2011년에는 초등학교 5학년 읽기 교과서에 수록된 작품으로 오는 7월 28일 개봉예정이다.
pontan@osen.co.kr
<사진> '마당을 나온 암탉' 포스터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