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YG-JYP, SBS 'K팝스타'로 공동 오디션
OSEN 이혜린 기자
발행 2011.07.05 07: 15

 SM-YG-JYP가 손잡고 공동 오디션을 개최한다.
 
세 기획사는 오는 12월 방송되는 SBS '서바이벌 오디션 K팝스타'를 통해 차세대 한류 스타를 뽑는다.

 
이 프로그램은 기존 가창력 위주의 심사를 해왔던 노래 오디션 프로그램과 달리, 노래, 춤 등에 대한 다방면의 심사를 거치게 된다.
 
또 ‘해외 현장 오디션’을 진행, 글로벌 인재를 적극 발굴하고 ‘3개사 로테이션 트레이닝’ 등 새로운 프로그램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SBS는 “가창력으로만 승부하는 오디션이 아니라, 춤이나 노래에 재능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열려있다. 특히 스타를 직접 만들어낸 사람들이 글로벌 스타를 뽑는 실질적인 오디션이 될 것이다. 한마디로 오디션의 결정판이라고 할 수 있다”로 밝혔다.
 
제작사인 초록뱀 미디어 또한 “'K팝 스타'는 그저 보는 재미에만 그치지 않고, 실질적인 미래의 케이팝 월드스타를 길러낼 수 있도록 철저한 준비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종 우승자에게는 실제 활동을 보장하는 엄청난 혜택이 주어진다. 상금 및 음반제작비(3억 원)는 물론 기획사(SM, YG, JYP)를 통해 세계 시장에 내놓을 음반을 발매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서바이벌 최후의 승자는 우승의 영광 외에도 실제 아이돌(그룹 또는 솔로)로 데뷔할 수 있는 가장 현실적인 티켓을 거머쥐게 되는 셈. 또 전속 계약 체결 및 자동차 제공, 드라마 캐스팅, CF 모델 기회 등 다양한 부상이 마련돼 있다.
 
1차 예선은 5일 오후 6시 이후 ARS(1670-0006)와 SBS 홈페이지(www.sbs.co.kr)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rinny@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