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노소 사랑받는 '체크무늬'의 인기비결
OSEN 최고은 기자
발행 2011.09.30 20: 40

요즘같이 밤낮으로 쌀쌀해진 날씨에 대비하는 동시에 멋스러운 스타일링을 완성하기에도 금상첨화다. 가장 무난한 체크셔츠는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대중성으로 어필한다. 가벼운 아우터로 팬츠와 함께 매치하거나 체크셔츠 하나에 티셔츠를 레이어드 해 편안한 캐주얼 룩으로 연출해도 좋다. 좀 더 멋을 내고 싶다면, 체크베스트나 체크 원피스 등 패셔너블한 아이템을 활용하도록 하자. 
체크는 시도할 수 있는 스타일이 무궁무진하다. 추위에 맞설 때는 트렌치코트나 라이더 재킷 등의 트렌디한 아이템과 매치해 포멀하게 스타일링하고, 머플러나 부츠 등 룩의 포인트 역할을 하는 액세서리의 힘을 빌려보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다.

 
또한, 체크의 존재감이 잔잔하다고 생각된다면 때론 과감한 디자인이나 아이템을 선택해야 한다. 여성들은 체크 미니드레스에 스니커즈를 매치한다던지, 남성들은 체크재킷에 로퍼를 매치해 패셔너블함을 더하면 된다. 이렇게 포인트 아이템으로 활용할 때는 같이 매치하는 디자인은 단순해야 한다는 원칙은 지키자.
 
이렇듯 체크는 룩에만 한정되어 쓰이는 것이 아니라 작은 소품에도 활용돼, 다양하게 스타일에 녹아들며 재미와 활기를 불어넣는 ‘잇 트렌드’ 아이템으로 사랑받을 것이다.
 
arainbow@osen.co.kr
<사진> 베이직 하우스, 뱅뱅, 니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