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JYJ "정당한 부분에서 대우 받고파"


[OSEN=바르셀로나(스페인) 윤가이 기자] 스페인 바로셀로나에서 대한민국 가수 최초로 단독 공연을 이뤄낸 그룹 JYJ가 국내 현실에 대해 속내를 털어놨다.
JYJ는 지난 29일(이하 현지시간) 오후 9시 바르셀로나에 위치한 포블레 에스파뇰(Poble Espanyol)에서 단독 콘서트를 갖고 스페인 이탈리아 프랑스 네덜란드 스위스 등 유럽 각국의 3천 여 팬들을 만났다.
이에 앞서 공연을 하루 앞둔 28일 한국 및 스페인 현지 취재진을 초청한 기자간담회에서 "아시아 미주 유럽까지 굉장히 다양한 지역에서 활동을 하고 한국가수들이 알려지지 않은 국가까지 음악을 알리고 있는데 정작 한국에서의 공연을 보기 제일 어려운 것 같다. 제약 없이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그에 대해서 바라는 바가 있나"하는 질문을 받았다.
이에 대해 박유천은 "방송 출연에 대해선 솔직히 생각할 부분도 아닌 것 같다"며 "다만 바람이 있다면 정당한 부분에서 대우를 받고 싶다. 차트에서 우리가 빠졌다든지 하는 것 등 그런 부분들이 어쩔 수 없다는 것을 알면서도.. 그런 부분들이 어떻게 보면 우리 음반을 사고 들어주는 한국 팬들에 대한 보답이자 결과물인 것인데 그 결과들이 빠진다면 속상한 일이다. 음반 판매량 등 대중에게 사랑 받은 객관적인 수치는 인정받았으면 좋겠다"며 아쉬운 심정을 토로했다.
한편 JYJ는 스페인 바르셀로나 공연에서 스페인 프랑스 이탈리아 스위스 등 유럽 관객들 약 3천 명을 동원하며 케이 팝의 유럽 정복 가능성을 입증했다. 스페인 공연을 끝낸 멤버들은 독일 베를린으로 건너가 오는 11월 6일 유럽에서의 두 번째 콘서트를 갖는다.
issue@osen.co.kr
<사진> 씨제스 엔터테인먼트 제공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With Star

'돈꽃' 한소희 "'제대로 욕먹자'는 목표, 달성한 것 같죠?" ‘돈꽃’에서 제대로 악녀 연기를 보여주고 있는 배우 한소희가...

SPONSORED
인기쇼핑뉴스
  • [Oh!llywood]...

     배우 크리스 프랫이 올리비아 문과 데이트를 즐겼다는 소식이 전해져...

  • [Oh!llywood]...

    영국 배우 이완 맥그리거가 결혼 생활 22년만에 이혼 소송에 돌입한 가운데...

  • [Oh!llywood]...

    세계적인 팝스타 에드 시런이 약혼했다.에드 시런은 지난 20일(현지시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