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
close

F.I.X “4인조 나이 다 합치면 119세? 그게 우리 강점이죠”[인터뷰]


[OSEN=황미현 기자] 각자 개성이 뚜렷한 4인조 아이돌이 등장했다. 아이돌이라 하기엔 나이도 좀 있다. 오송, 누리, 성우, 정욱 등 4인조로 이뤄진 F.I.X의 나이를 모두 합치면 119세. 아이돌치고는 나이가 좀 많지만 이들은 자랑스럽게 “그것이 우리 강점”이라며 해맑게 웃었다.

최근 만난 신인 그룹 F.I.X는 티없이 맑은 표정으로 인사를 건네며 기자와 만났다. F.I.X는 지난 4일 데뷔 앨범 타이틀 곡 ‘말하지마’로 가요계에 컴백, 본격적으로 음악 활동을 시작했다. 특히 눈에 띈 것은 멤버 정욱의 사촌 형이 그룹 슈퍼주니어의 려욱이라는 사실이다.

“려욱 형은 어릴 적부터 저와 거의 친 형제처럼 지낸 사촌 형이에요. 제가 가수로 데뷔한다고 하니, 열심히 하고 항상 겸손하라고 말해줬어요. 인사도 잘하라고요. 악플을 들어도 신경쓰지 말라는 조언도 해줬어요. 형이 제가 고1때 데뷔했는데 데뷔 이후에는 가끔 연락하고, 틈틈히 밥도 함께 먹고 고민거리도 잘 들어줘요. 만나면 형 지갑에 있는 현금을 세지도 않고 모두 꺼내서 주곤 해요.”(정욱)

려욱이 정욱의 사촌 형인 덕으로 이번 F.I.X 뮤직비디오에 은혁이 출연했다. 덕분에 F.I.X의 뮤직비디오는 국내외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고.

“은형 형이 특별히 출연해 줬어요. 덕분에 하루 만에 조회수가 10만 명이 넘었죠. 은혁 형과는 같은 헬스장에 다니며 자연스럽게 가까워진 것도 있고 려욱형과도 가끔 함께 만나면서 친하게 지내왔어요.”(오송)

이들 소속사는 OST를 제작하는 엔터테인먼트사다. 그 덕에 이들은 데뷔 전 많은 드라마 OST에 참여할 수 있었다. 이들이 참여한 드라마 OST에는 히트작도 상당수 있어 눈길을 끌었다.

“지난 해 많은 사랑을 받은 드라마 ‘최고의 사랑’과 ‘내 마음이 들리니’, ‘빠담빠담’, ‘로드 넘버원’등의 OST에 참여했어요. 또 얼마전 ‘오작교 형제들’에서 정욱이 부른 OST가 화제가 되며 포털 사이트 검색어 1위도 한 적이 있고요. 가수 데뷔 전에 음악적인 활동을 많이 해서 활동에 더 자신이 생기는 것 같아요.”(누리)

F.I.X 멤버 누리는 직접 랩 메이킹을 하며 곡 작업에도 참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오랜 음악 활동을 하며 쌓아온 결과물을 그룹 활동에 많이 반영하고 싶다고. 이들은 자신들의 경험이 여느 아이돌과 다른 결과물을 낳을 것이라는 확신을 가지고 있었다.

“이번 데뷔 앨범에 5곡이 수록돼 있는데 랩 메이킹을 거의 누리가 진행했어요. 앞으로 나오는 앨범에 더 많은 참여를 할 계획이에요. 그간 우리 멤버들이 힘든 과정을 거쳐온 만큼 이제는 잘 될 것이라는 희망이 있어요. 여느 아이돌은 모두 10대가 주축인데 저희는 이제 30대도 있고 제일 막내가 24살이거든요. 하하. 그만큼 더 호소력이 있을 것이고 감정의 깊이가 다를 것이라고 생각해요.”(성우)

이들은 본격적인 가요 활동 전, 무대 경험을 쌓기 위해 많은 무대에 올랐다. 또 많은 가요 선배들의 콘서트 무대에 스페셜 게스트로 오르며 큰 무대의 희열을 느껴보기도 했다고.
 

“원티드의 김재석 선배가 우리 회사 소속이거든요. 그래서 개인 콘서트 할 때 게스트로 서기도 했고요. 김조한 선배님의 콘서트 무대에도 올라 큰 무대의 희열을 느껴보기도 했죠. 또 전국 행사를 다니며 무대 경험을 최대한 많이 쌓으려고 노력했어요. 우리의 이런 활동들이 SNS를 통해 퍼져나가며 프랑스에는 우리 팬카페인 ‘벨라’가 생기기도 했어요. 정말 신기했어요.” (오송)

이들의 롤모델을 물었다. 원조 국민 아이돌 god 였다. 그만큼 친근한 이미지로 대중들에게 다가서려는 이들의 표정이 결연했다.

“god 선배님들처럼 되고 싶어요. 음악적으로 명곡도 많이 내셨고, 느낌도 저희와 비슷해요. 친근함으로 대중들에게 가까이 다가가는 그룹이 되고 싶어요. 아이돌 그룹이지만 인간적이고 따뜻하게 팬들과 소통할 거예요.” (누리)

goodhmh@osen.co.kr
<사진> 더그루브엔터테인먼트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OSEN 포토 샷!
      OSEN 주요뉴스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