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품달' 김수현 OST '그대 한 사람' 최초 공개..'반응 폭발'
OSEN 윤가이 기자
발행 2012.03.13 00: 49

배우 김수현이 직접 부른 '해품달' OST '그대 한 사람'이 최초 공개돼 드라마 팬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다.
MBC '해를 품은 달'의 주역 김수현이 부른 OST Part. 6 '그대 한 사람(작사/작곡 김창락)'이 13일 자정께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공개됐다.
음원이 공개되자 마자 곡의 제목인 '그대 한 사람'이 포털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랭크됐고 네티즌은 SNS 등을 통해 감상 후기를 공유하며 흥분을 감추지 못하는 중이다.

김수현의 애절한 목소리를 접한 네티즌은 "드디어 나왔다. 노래 왜 이렇게 좋아", "연기도 잘하고 노래도 잘하고.. 전하, 정녕 못하는 게 뭔가요", "오늘 밤 이 노래 무한 반복 재생하겠군. '해품달' 빨리 보고싶다" 등과 같은 소감을 전하며 노래의 감동을 나누고 있다.
한 여자를 향한 애달픈 사랑의 독백 ‘그대 한 사람’은 김수현이 극중 주인공 ‘이 훤’의 마음으로 ‘연우(한가인 분)’를 향한 순수하고 간절한 사랑을 노래한 곡이다.
이미 드라마 '드림하이' OST ‘드리밍’을 통해 수준급의 노래 실력을 인정받았던 김수현은 이번 ‘그대 한 사람’을 통해 한층 더 성숙한 보컬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절제된 스트링 선율에 더해진 김수현만의 깊이 있는 중저음은 애틋한 사랑의 감정을 그대로 전달하며 결말의 여운을 더욱 진하게 만들 전망이다.
김수현은 드라마에 대한 높은 사랑에 보답하는 의미에서 OST 참여를 전격 결정, 지난 9일 녹음에 임했다.
한편 '해품달'은 오는 15일 최종회를 끝으로 대장정을 마무리한다.
issue@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