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영 '닥꽃밴', OST로 감동 잇는다..'미공개곡 공개'
OSEN 박미경 기자
발행 2012.03.21 10: 59

[OSEN=박미경 인턴기자] tvN 월화극 ‘닥치고 꽃미남밴드’의 OST가 오는 22일 음반으로 출시된다.
그동안  ‘닥치고 꽃미남밴드’는 매주 방송 당일인 월요일 0시, 특별 출연한 배우 이민기가 부른 ‘낫 인 러브(Not In Love)’, 주인공 성준의 ‘무단횡단’, ‘웨이크 업(Wake Up)’ 등 극중 삽입곡을 음원으로 공개한 바 있다.
이번에 발매되는 ‘닥치고 꽃미남밴드’ OST 음반은 기존에 디지털 싱글로 공개된 곡을 포함 총 10곡이 수록된다. 이 중 프롤로그와 에필로그를 제외하고, 성준의 ‘오늘은’과 ‘몰라야 할 말’, 김예림이 부른 ‘소녀 곡예사' 등 기존에 공개된 적 없는 3곡이 추가 수록됐다.

특히 성준의 곡 ‘오늘은’은 극중 러브라인 성준과 조보아(임수아 역)를 이어주던 발라드 곡으로, 드라마에서 소개된 이후 시청자들의 출시 요청이 잇따라 이에 보답하는 차원에서 OST에 전격 삽입됐다.
또한 김예림이 부른 ‘소녀 곡예사’의 경우 그룹 더블유 앤 웨일(W&Whale)의 원곡에 김예림의 보컬이 잘 어우러진 곡이다.
‘닥치고 꽃미남밴드’의 전체 음악과 OST를 담당한 이재학 음악감독은 “밴드가 이끌어가는 드라마 인만큼 스코어보다는 보컬부터 밴드의 느낌을 살린 곡 위주로 음악을 구성했다. 기출시된 음원들도 새로 마스터링 작업을 통해 보다 완성도 있는 OST가 탄생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한편 ‘닥치고 꽃미남밴드’ OST는 오는 22일 음원과 음반으로 모두 출시될 예정이다.
lucky@osen.co.kr
tvN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