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로, 어린 윤진이 김민종 주라고?
OSEN 이지영 기자
발행 2012.06.15 09: 54

‘신사의 품격’ 김수로와 김민종이 ‘고뇌의 캐치볼’ 한판 승부를 펼쳐낸다.
김수로와 김민종은 ‘신사의 품격’(극본 김은숙, 연출 신우철/제작 화앤담픽처스, CJ E&M)에서 각각 정의로운 ‘순정마초’ 건축사 임태산 역과 따뜻하고 사려 깊은 ‘배려 100배’ 변호사 최윤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치고 있는 상황. 김수로와 김민종은 고등학교 동창으로 20여년 절친 사이지만 김수로의 동생 윤진이가 김민종에게 저돌적인 사랑을 표현하면서 보이지 않는 오묘한 긴장감을 형성하고 있다.
두 사람은 오는 17일 방송될 ‘신사의 품격’ 8회 분에서 한밤중 야구장에서 각각 투수와 포수의 포지션을 맡아 ‘캐치볼’을 하는 모습을 그려내게 된다.

무엇보다 어두운 표정의 김민종이 혼자 공을 던지며 답답함을 드러내고 있을 때 불현듯 글러브를 낀 채 김수로가 등장하며 야간 ‘캐치볼’ 한판을 시작하게 되는 것. 먹먹한 표정으로 김수로를 응시하는 김민종과 하나밖에 없는 어린 여동생을 부인과 사별한 아픈 경험을 가진 ‘절친’ 김민종에게 보낼 수 없는 복잡한 심경의 김수로가 일대일로 대면하게 되면서 어떤 스토리가 펼쳐지게 될 지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다.
김수로와 김민종의 ‘고뇌의 캐치볼’ 장면은 지난 6일 서울 노원구에 있는 한 고등학교에서 진행됐다. 평소 연예인 야구단에서 탁월한 야구 실력을 보여줬던 김수로는 김민종에게 여러 가지 던지는 기술을 전수하며 돈독한 사이임을 뽐냈다. 평소 야구하는 장면이 있으면 틈틈이 캐치볼을 하는 등 찰떡궁합을 자랑했던 두 사람은 감정을 담은 채 주거니 받거니 하는 ‘캐치볼’ 장면을 척척 맞는 호흡으로 자연스럽게 그려내며 촬영을 이어갔다는 후문이다.
특히 제작진은 이날 촬영이 아파트 단지 사이에 있는 고등학교에서 밤늦게 진행된다는 점을 감안, 주민들에게 불편을 줄 까 염려돼 촬영 협조를 구하는 안내방송을 했던 상황. 하지만 오히려 이 안내방송을 들은 주민들이 촬영장 주변으로 몰려들어 인산인해를 이루며 김수로와 김민종을 향해 환호성을 보내는 해프닝이 발생했다. 이로 인해 주민들의 열광적인 응원을 받은 김수로와 김민종이 직접 “성원에 고맙습니다. 방송 많이 봐주세요”라고 일일이 인사를 전하는 등 때아니게 ‘한밤의 팬미팅’을 펼치는 듯한 장면이 연출됐다는 귀띔이다.
제작사 화앤담픽처스는 “김수로와 김민종은 촬영장에서도 애드리브 궁합이 잘 맞는 ‘환상의 복식조’로 통한다”며 “극 중 두 사람은 표면적으로는 드러내지 않으려고 하지만 여동생으로 인해 알게 모르게 갈등이 생길 수밖에 없는 사이다. 과연 동생 윤진이와 얽히게 된 절친 두 사람의 관계가 어떻게 진행될 지 지켜봐달라”고 밝혔다.
한편 16일 방송될 7회분에서는 성당에서 무릎을 꿇고 영화 '약속'을 패러디하는 이종혁과 김정난의 모습이 담겨지며 시청자들에게 ‘깨알 웃음’을 안겨줄 예정이다. 이종혁이 성당 바닥에 무릎을 꿇고 박신양에 빙의된 듯 영화 의 대사를 펼쳐내는 것, 능청스러운 제스처를 선보일 이종혁과 그런 이종혁에게 싸늘한 반응을 보이는 김정난이 만들어내는 영화 패러디는 어떤 것일지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bonbon@osen.co.kr
화앤담픽처스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