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새, '친환경 패션' 디자인 공모전 개최
OSEN 황인선 기자
발행 2012.07.05 12: 08

자연주의 패션 브랜드 ‘이새(www.isae.co.kr)’는 업사이클링의 대중화와 친환경 패션 실천을 위한 일환으로 ‘2012 R-Project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R-Project는 Recycle(재활용하다), Reuse(재사용하다), Reborn(재탄생하다) 등을 주제로, 옷으로 만들어지지 못한 자투리 원단을 이용해 다양하고 개성 있는 소품을 제작하는 이새의 업사이클링 프로젝트를 의미한다. 버려지는 원단 한 조각이라도 허투루 쓰지 않으려는 자원 절약정신과 환경오염을 줄일 수 있는 스마트 패션을 통해 환경 운동을 실천하고자 하는데 의미가 있다. 
7월 10일부터 8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업사이클링(Up-cycling) 자체에 초점을 맞춘 자유 디자인과 2012년 이새 콘셉트인 ‘소원(작은 정원)’의 의미를 살린 제품 디자인 (소원에서 느껴지는 이미지, 정원관 관련된 곤충, 식물 모티브 등) 중 선택 가능하다. 

디자인은 의류와 가방, 목걸이, 브로치 등 패션 범위의 모든 아이템이며, 응모 기간 내 이새 블로그 (http://blog.naver.com/itbit)에 창의적인 방법으로 제작한 제품 과정 컷을 올리고, 최종 작품은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최종 결과는 9월 중순 중 발표될 예정이다. 
환경과 디자인에 대한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든 참여 가능하며, 1등 수상자에게는 상금 100만원과 이새 상품권 100만원, 2등에게는 상금 50만원과 이새 상품권 50만원, 3등(2명)에게는 이새 상품권 50만원을 증정한다. 우수작품은 스페셜 에디션으로 출시 할 수 있는 기회와 함께 출품 작품 전시회도 개최 할 예정이다.
insun@osen.co.kr
이새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