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듬체조 희망' 손연재, 어떤 기업들이 후원했나
OSEN 이예은 기자
발행 2012.08.13 11: 17

'체조 요정' 손연재가 국내 리듬체조 사상 최고 기록이자 역대 아시아 선수 중 최고의 성적인 올림픽 결선 5위를 차지하며 실력을 입증했다.
손연재는 리듬체조계의 희망이자, 이미 잘 나가는 CF 스타이기도 했다. 때문에 손연재를 후원했던 기업들은 이번 성과를 보며 함께 웃고 있다. 손연재의 모델 기용과 그 동안의 후원이 헛되지 않았음을 이번 런던 올림픽이 보여주고 있기 때문.
'손연재 에어컨'으로 가장 친숙한 LG전자는 2011년부터 손연재와 공식후원계약을 맺었다.

지난 해 초부터 손연재를 ‘LG휘센’ 에어컨 모델로 발탁했고, 국내 최초 리듬체조 갈라쇼인 ‘LG휘센 Rhythmic All Stars’의 메인 스폰서로 나선 바 있다. 이 갈라쇼에는 손연재는 물론 리듬체조 세계랭킹 1위로 이번 올림픽에서 2연패를 달성한 에브케니아 카나에바(러시아)를 비롯해 다리아 콘다코바 등 최정상 리듬체조 스타들이 총출동해 국내 팬들에게 리듬체조의 매력을 알렸다.
또한 LG전자는 손연재가 러시아 전지 훈련을 가서 입국 절차에 문제가 생겼을 때도 러시아 현지 법인을 통해 이 문제를 해결해 손연재가 무사히 입국하고 훈련할 수 있도록 했다.
LG전자 측은 "손연재로부터 영감을 받은 에어컨 ‘휘센 손연재 스페셜’은 손연재가 직접 광고모델로 활약하면서 출시 3개월만에 전체 에어컨 매출의 40%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주얼리 브랜드 제이에스티나 또한 함박웃음을 짓고 있다. 2009부터 손연재를 후원하고 있는 제이에스티나는 런던올림픽을 맞아 ‘올림피아 라인’을 출시하기도 했다.
 
‘올림피아 라인’은 올림픽의 상징인 월계관에서 영감을 받은 것으로 팔찌와 귀고리, 목걸이 각 2SET로 구성되어 있으며 월계수 잎 하나하나를 스톤으로 섬세하게 세팅한 것이 특징이다. 손연재는 이 제품을 착용하고 ‘디어 프린세스(Dear Princess)’ 화보를 공개해 깊은 관심을 모았다.
스포츠 브랜드 휠라코리아 또한 빼놓을 수 없다. 휠라코리아는 2009년부터 손연재를 후원하고 2012년 한 해 동안 손연재를 포함한 리듬체조 국가대표팀을 지원하고 있다.
휠라코리아는 3월 이기호 휠라코리아 사장과 홍순석 대한체조협회 부회장, 리듬체조 국가대표팀 김지희 코치 및 손연재가 참석한 가운데 런던올림픽을 포함해 올 한해 동안 리듬체조 국가대표팀에 스포츠 의류 및 용품 일체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손연재는 수영 선수 박태환과 함께 지난해 휠라의 모델로 발탁되어 워킹화 ‘버블 워커’ 모델로 활약하고 있기도 하다. 이 워킹화 또한 ‘손연재 워킹화’로 불리며 올림픽을 맞아 큰 호응을 얻었다.
헤어케어 브랜드 팬틴도 손연재 덕을 봤다. 팬틴은 올림픽을 앞두고 손연재와 미남 배드민턴 선수 이용대를 모델로 발탁해 건강한 이미지를 업그레이드했다. 또 '연재의 10점 만점 헤어댄스' 동영상과 이벤트를 통해 손연재의 귀여운 이미지를 어필했다. 손연재는 체조 실력뿐 아니라 아이돌 그룹 뺨치는 댄스 실력을 선보이며 또 한번 매력을 과시했다.
 
yel@osen.co.kr
LG전자, 제이에스티나, 휠라코리아, 팬틴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