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드래곤 타이틀곡은 '크래용'..'크레이지+지드래곤'
OSEN 이혜린 기자
발행 2012.09.03 09: 23

3년만에 컴백하는 지드래곤이 3일 오전 새 미니앨범 트랙리스트를 공개하고, 타이틀곡의 제목이 '크래용'이라고 밝혔다.
오는 15일 발표되는 '크래용'은 YG의 대표적인 프로듀서인 TEDDY와 지드래곤이 함께 공동 작사, 작곡한 곡이다. ‘크레용’ 의 의미는 ‘CRAZY + G-DRAGON’의 합성어 이자 ‘CRAZY ON’의 줄임 말로, 무언가에 미쳐있는 지드래곤을 의미한다.
빅뱅의 메인 음악 프로듀서이기도 지드래곤은 총 7곡이 수록되는 이번 솔로 앨범 역시 모든 곡에 작사, 작곡가로 참여하였는데, 이전앨범과 다르게 화려한 피쳐링진이 포진해있어 더욱 눈길을 끈다. 3번 트랙 '결국'에는 YG의 새 걸그룹 멤버가 피처링한 것으로 표기됐다.

5번 트랙 ‘미싱 유(MISSING YOU)’에서는 자우림의 김윤아가, 6번 트랙 ‘투데이’에서는 넬의 김종완이 참여했다.
7번 보너스트랙 ‘불 붙여봐라’에서는 같은 소속사인 타블로와 실력파 언더랩퍼 도끼까지 참여했다.
지드래곤은 선공개된 ‘원 오브 어 카인드(ONE OF A KIND)’와 ‘그XX’의 뮤직비디오는 각각 공개 일주일 만에 1천만, 이틀 만에 3백만 조회수를 돌파하는 등 정식 활동 전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지드래곤의 첫 번째 미니앨범 ‘원 오브 어 카인드’의 음원은 오는 15일, 음반은 오는 18일 공개된다.
rinny@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