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동방신기, 85만명 동원 日투어..韓가수 최초·최대


[OSEN=박현민 기자] 그룹 동방신기가 일본 투어콘서트로 무려 85만명 관객동원 기록을 세우며 공연역사를 새로 쓰게 된다.

동방신기는 오는 8월 17, 18일 양일간 일본 요코하마에 위치한 닛산 스타디움에서 이번 5대돔 투어 ‘동방신기 LIVE TOUR 2013 TIME’의 피날레 공연을 개최하기로 결정, 해외 가수 사상 최초로 스타디움 단독 공연을 펼친다.

동방신기가 공연을 펼칠 요코하마 닛산 스타디움은 무려 7만 5000명 규모로, 2회 공연에 걸쳐 15만 여명이 운집할 것으로 예상되며, 일본의 전설적인 밴드 엑스재팬(X-Japan), 라르크엔시엘(L'Arc〜en〜Ciel), 국민그룹 스마프(SMAP), 이그자일(EXILE) 등 일본 톱 가수들이 공연한 바 있다.

특히 해외 가수가 이러한 대규모 스타디움에서 공연을 개최하는 것은 동방신기가 최초인 데다, 돔 공연의 다음 단계라고 할 수 있는 스타디움 공연은 일본에서 최고의 위치에 오른 가수들만이 설 수 있는 그야말로 꿈의 무대인만큼, 일본 현지에서도 톱 가수로 자리매김한 동방신기의 높은 인기와 영향력을 다시 한 번 입증한 셈이다.

게다가 동방신기는 한국 가수 사상 첫 5대 돔 투어에 이어, 해외 가수 최초로 스타디움 공연 개최까지 결정하면서, 이번 투어로만 총 85만 여명의 관객을 동원하는 기염을 토했으며, 이는 동방신기 단일 투어 사상 최대 규모이자 한국 가수의 최다 관객 동원 기록이다.

또한 동방신기는 오는 6월 일본에서 새롭게 출시되는 ‘오션(OCEAN)’을 이번 투어를 통해 첫 공개, ‘오션’이 여름과 어울리는 경쾌한 곡인만큼, 올해의 여름 시즌송으로 현지에서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동방신기 일본 전국 투어 ‘동방신기 LIVE TOUR 2013 TIME’은 지난 27일부터 3일간 사이타마 슈퍼 아레나(스타디움 모드)에서 10만 명의 열광 속에 화려한 첫 시작을 알렸으며, 5월 5일 삿포로 돔, 5월 10~12 나고야 돔, 5월 25, 26일 후쿠오카 야후! 재팬돔, 6월 5~6일, 8~9일 오사카 교세라 돔, 6월 15~17일 도쿄돔, 마지막 피날레로 요코하마 닛산 스타디움에서 8월 17~18일 개최, 총 18회에 걸쳐 85만 명을 동원하며 성황리에 개최될 예정이다.

gato@osen.co.kr
<사진> SM엔터테인먼트 제공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OSEN 포토 샷!
      OSEN 주요뉴스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