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오늘(20일) 빌보드 뮤직 어워드서 수상할까
OSEN 황미현 기자
발행 2013.05.20 08: 48

가수 싸이가 미국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수상할 수 있을까.
싸이는 20일(한국 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MGM 그랜드 가든 아레나에서 펼쳐지는 '2013 빌보드 뮤직 어워드' 무대에 올라 수상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싸이는 이번 어워드에서 탑 뉴 아티스트, 탑 스트리밍 아티스트, 탑 랩 아티스트, 탑 스트리밍 송(비디오), 탑 랩 송, 탑 댄스 송 부문에 후보로 올랐다. 특히 해당 어워드는 앨범 판매량은 물론 유튜브에서의 인기도 반영하기 때문에 싸이의 수상 가능성이 높다.

뿐만 아니라 싸이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팝 아티스트들과 함께 후보로 올라 더욱 의미를 더한다. 싸이는 올해 '그래미 어워드'에서 올해의 레코드 상을 수상한 고티에(Gotye), 전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얻은 칼리 레이 젭슨(Carly Rae Jepsen), 소녀팬들의 우상 원 디렉션(One Direction), 독특한 퍼포먼스의 니키 미나즈(Nicki Minaj), 섹시 디바 리한나(Rihanna), 그래미 어워드 최우수 신인 아티스트 상에 빛나는 펀(Fun) 등 유수의 아티스트들과 함께 후보에 올랐다. 이들과 어깨를 나란히 한 것 만으로도 충분히 가치 있는 일이다.
싸이는 이날 시상자로서도 모습을 드러낸다. 그는 씨 로 그린(Cee-Lo Green), 셀린 디온(Celine Dion), 칼리 래 젭슨, 케샤(Ke$ha)와 함께 시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려 영광스러운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한편 '2013 빌보드 뮤직 어워드' 파이널 리스트 후보로는 테일러 스위프트, 펀, 마룬5가 이름을 올렸으며 해당 어워드는 미국 방송사 ABC를 통해 생중계된다.
goodhmh@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