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닝맨' 지석진, 개리·이광수 제치고 사상 첫 우승 '기적'
OSEN 정유진 기자
발행 2013.09.29 19: 44

개그맨 지석진이 그룹 리쌍 개리와 배우 이광수를 이기고 프로그램 출연 사상 처음으로 우승을 거뒀다.
지석진은 29일 오후 방송된 SBS '일요일이 좋다-런닝맨'(이하 '런닝맨')에서 처음으로 우승을 차지했다.
이날 방송 초반 자신의 이름을 누르는 사람에게만 사인을 해줄 수 있는 사인자판기에서 가장 빨리 5명 시민의 선택을 받은 송지효-유재석을 필두로 멤버들은 제작진이 알려준 주소지를 향해 달려갔다.

알고 보니 그곳은 이광수의 아버지가 일하는 회사였고, 이광수의 아버지 이종호 씨의 도움으로 미션에 대한 힌트를 얻을 수 있었다. 공개된 이번 미션은 '런닝맨'의 팬인 남양주에 거주하고 있는 한 소녀가 보내온 사진들을 추적해 한 권의 그림책을 완성한 후 그 소녀를 찾는 것이었다.
각각 도서관, 한강공원 등의 장소로 단서를 찾기 위해 떠난 멤버들은 암벽등반 미션에서 각각 상·중·하에 해당하는 힌트를 얻기 위해 고군분투했다. 그 결과 용감한 모습으로 '상'에 해당하는 힌트를 얻은 송지효와 개리가 소녀의 집을 찾아가 그의 이름과 학교 등을 알게 됐다.
이어 '런닝맨' 멤버들은 소녀와 찍은 사진을 지정된 노트에 붙이면 이긴다는 마지막 미션의 단서를 받고, 소녀의 학교를 찾아가 추격전을 벌였다. 
이광수의 팬이었던 소녀 혜미는 이광수가 모습을 나타내자 기뻐했고, 그를 도우려 노력했다. 그러나 노트를 차지한 개리가 가장 먼저 사진을 붙이려는 순간, 지석진이 이를 낚아채 자신의 사진을 붙였고, 사상 최초로 승리를 거두는 행운을 안았다.  
eujenej@osen.co.kr
'런닝맨' 방송화면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