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명보 감독, “기성용은 최강희 감독에게 직접 사과해야”
OSEN 박선양 기자
발행 2013.10.04 09: 38

[OSEN=이슈팀] 홍명보(44) 축구대표팀 감독이 국가대표로 재발탁한 해외파 기성용(24.선덜랜드)에게 진정성 있는 사과를 요구했다. 기성용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비난했던 최강희 감독에게 직접 사과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홍 감독은 지난 2일 기자 간담회에서 "말리 평가전에서 기성용에게 기회를 줄 생각이다. 기성용이 'SNS 파문'으로 마음 고생을 했다. 영국에서 기성용에게 '네가 일으킨 문제니까 네가 해결하라'고 하니 기성용이 '반성하고 있다'고 말했다"고 밝혔다.
홍 감독은 "하지만 기성용이 먼저 최강희 전 국가대표팀 감독에게 사과해야 한다"며 "진정성이 보이지 않으면 그냥 돌려보낼 것"이라고 말했다.

SNS 파문이 일었을 때 기성용은 영국에 있었고 아버지가 최 감독 등을 찾아 사과하고 기성용은 에이전트사를 사과를 표명했다. 하지만 팬들은 반응은 싸늘했고 홍 감독은 기성용을 발탁하면서 ‘진정성 있는 사과’가 먼저임을 분명히 한 것이다. 
홍 감독은 지난달 30일 브라질(10월12일), 말리(10월15일)와의 국내 평가 2연전 명단 발표 자리에서 기성용을 호명했던 바 있다.
앞서 기성용은 지난해 2월 비밀 페이스북을 통해 "고맙다. 내셔널리그 같은 곳에서 뛰는데 대표팀으로 뽑아줘서. 이제 모든 사람이 느꼈을 것이다. 해외파의 필요성을. 우리를 건들지 말았어야 했다. 그러다 다친다"는 글을 올려 최 전 국가대표팀 감독을 비난한 것이 아니냐는 논란을 일으켰다.
osenhot@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