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이스트, 중국 활동 유닛 뉴이스트-M 결성
OSEN 이혜린 기자
발행 2013.11.08 09: 31

보이그룹 뉴이스트가 중국 유닛 뉴이스트-M을 결성했다.
뉴이스트-M은 중국에서만 활동하는 하는 것을 전제로 결성된 그룹. 멤버는 기존의 뉴이스트 멤버들과 중국에서 인기 아이돌로 활동하고 있는 JASON(JA符龙飞, 푸롱페이)을 멤버로 해 6인조로 구성됐다.
이들은 뉴이스트의 곡인 '잠꼬대'를 중국어로 번안한 ‘夢到你(너의 꿈을 꿔, 잠꼬대 중국어 ver.)’ 을 첫 번째 싱글로 해 본격적인 활동을 하게 된다.

뉴이스트 뒤에 붙인 M은 Marvelous(뛰어난), Multiply(다양한), Mystic(신비로운)이라는 의미로 사용된다.
이 활동은 뉴이스트의 소속사 플레디스가 최근 중국 엔터테인먼트사인 위에화 엔터테인먼트(YUEHUA Entertainment, 대표: 두화(杜华))와 손잡아 성사된 일.
위에화 엔터테인먼트에는 중국 스타 한경과 주필창(周笔畅) 등이 소속돼 있으며, 중국의 엔터테인먼트 회사들 중에서는 유일하게 한국에 지사를 설립한 대형 엔터테인먼트사다.
플레디스와 위에화 엔터테인먼트는 오는 11일 중국의 ‘북경 만회 연회홀’에서 ‘乐满星图 天际之约(락만성도 천제지약 / 별들의 만남, 하늘이 맺어준 인연)’이라는 이름의 합작 전략 발표회를 갖고 공식적인 업무제휴를 시작 한다. 이날 합작발표회에는 플레디스의 손담비, 애프터 스쿨, 뉴이스트 등과 위에화 측의 한경, 조비창 등의 최고의 아티스트가 참석하는 기자회견을 진행한다.
뉴이스트-M은 이날 합작 전략 기자회견의 데뷔 무대를 시작으로 중국 전역을 대상으로 한 본격적인 프로모션에 나선다.
rinny@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