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나가는' 아이돌 ★, 크리스마스엔 뭐하나? '각양각색'
OSEN 황미현 기자
발행 2013.12.24 11: 03

2013년 바쁘게 지낸 아이돌 그룹들이 달콤한 크리스마스를 맞아 다양한 계획을 세웠다.
2013년을 마무리하며 진행되는 연말 가요대전과 콘서트를 앞둔 크리스마스. 이에 아이돌은 가요대전 무대 준비로 꿀같은 크리스마스 연휴를 반납하고 연습에 매진하는가 하면, 연말 콘서트 준비로 눈코 뜰 새 없이 바쁘다.
또 따뜻한 크리스마스를 보내기 위해 가족들과 시간을 보내려는 가수들도 적지 않다. 아이돌들이 새해를 일주일 앞둔 크리스마스를 어떻게 보내는지 들어봤다.

# 연말엔 역시 콘서트! '바쁘다 바빠'
SM 소속 가수들은 유난히 연말에 더 바쁘다. 지난 21일부터 시작된 'SM 타운 위크'가 성황리에 펼쳐지고 있기 때문. 이에 '대세 그룹' 엑소와 에프엑스는 24일부터 오는 25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펼쳐지는 'SM 타운 위크' 콘서트에 선다. 이들의 팬들 역시 화려한 무대로 잊지 못할 크리스마스 추억을 쌓을 수 있을 전망.
뒤이어 'SM타운 위크'를 꾸미는 동방신기와 슈퍼주니어 역시 콘서트 준비로 분주하다. 특히 두 팀은 각각 단독으로 꾸며지는 콘서트이기에 다채로운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중이다.
'SM타운 위크' 콘서트를 소화한 샤이니는 오는 25일까지 진행되는 일본 아레나 투어 콘서트 무대에 올라 국내 팬들에 이어 일본 팬들을 만난다.
그룹 씨엔블루는 오는 26일까지 진행되는 일본 아레나 투어  ‘원 모어 타임(One More Time)'에 매진 중이다. 이들은 크리스마스 연휴를 일본에서 보내며 현지 팬들과 소통한다.
# 연말 가요제가 코 앞! 연습에 몰두
올 초 두드러지는 활약을 한 그룹 소녀시대는 연말 가요제 무대를 위해 연습에 몰두할 예정이다. 오랜만에 가수로서 무대에 서는 소녀시대의 모습에 많은 관심이 쏟아질 것으로 보인다. 
빅뱅은 올 한 해를 바쁘게 보낸 만큼 크리스마스도 알차게 보낸다. 활발한 솔로 활동을 한 지드래곤과 태양은 연말 가요제 무대에서 독특한 퍼포먼스를 꾸미기 위해 연습할 계획이다.
포미닛 역시 연말 가요제 준비로 연휴를 반납하며, 같은 소속사의 비스트도 가요제 준비로 휴일을 쓸 예정이다.
아이돌 중 가장 많은 음원을 판매한 인기 그룹 씨스타 역시 연말 가요제에 빠질 수 없다. 이들은 가요대전 무대에서 한 층 더 업그레이드 된 무대를 꾸미기 위해 크리스마스 연휴에 연습에 온 힘을 다할 것으로 알려졌다.
개별 활동으로 바빴던 그룹 제국의 아이들 역시 오랜만에 완전체로 연말 가요제에서 볼 수 있게 됐다. 이들은 다가오는 가요대전 무대에서 전원이 함께 올라 퍼포먼스를 꾸미는데, 이에 크리스마스 당일 퍼포먼스 준비에 열을 올린다. 같은 소속사 그룹 나인뮤지스 역시 가요대전 무대를 위해 휴일을 반납한 상황이다.
 
# 크리스마스는 가족과 함께지!
바쁜 일정 속에서도 크리스마스 만큼은 가족들과 함께 보내는 아이돌도 많다. 빅뱅의 대성과 승리는 연말 연휴를 맞아 가족들과 함께 오붓한 시간을 가질 예정이며, 같은 소속사인 에픽하이, 위너, 이하이, 악동뮤지션도 모두 가족들과 함께한다. KBS 2TV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 가정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타블로가 하루와 어떤 추억을 쌓을 지도 궁금증을 높인다.
그룹 카라는 연말 가요대전 무대에 오르지만 크리스마스 휴일에는 가족들과 함께 보내며, 올 해 신드롬을 일으킨 그룹 크레용팝 역시 크리스마스 만큼은 스케줄 없이 가족들 품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크리스마스이브, 바자회로 나눔의 장을 여는 그룹 티아라 역시 좋은 일을 한 뒤에는 가족들과 함께 따뜻함을 나눌 계획이다.
# 개별 스케줄, 크리스마스에도 쭉~
2014년 대형 컴백의 주인공인 가수 비는 곧 발매될 앨범 작업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는 중이다. 이에 크리스마스 역시 새 앨범 작업에 매진하며 성공적인 컴백에 힘쓸 예정이다.
빅뱅의 탑은 내년 개봉하는 영화 '타짜2'의 대본 리딩 스케줄이 있다. '동창생'에 이어 또 다시 주연으로 활약하게 될 탑의 모습이 벌써부터 기대를 모은다. 같은 소속사인 그룹 2NE1은 예정된 행사를 진행한다.
그룹 레인보우와 같은 소속사 그룹 에이젝스는 이날 출국해 중국 상하이에서 쇼케이스를 가지며, 주니엘은 고정으로 활약 중인 라디오 일정을 소화한다. AOA 역시 예정된 녹음 스케줄에 임한다.
goodhmh@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