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원, 최우수상·PD상 등 '4관왕' 저력 '역시!' [KBS연기대상]
OSEN 임승미 기자
발행 2014.01.01 00: 34

[OSEN=임승미 인턴기자] 배우 주원이 2013 KBS 연기대상에서 4관왕에 올랐다.
주원은 31일 서울 여의도 KBS홀에서 열린 2013 KBS 연기대상에서 드라마 '굿 닥터'를 통해 방송 3사 PD선정 연기자상, 네티즌상, 베스트커플상, 최우수상을 받으며 4관왕에 올랐다.
방송3사 드라마 PD가 뽑은 연기자상을 수상한 주원은 "'굿 닥터'를 통해서 저도 마음이 따뜻해지면서 시청자 분들도 마음이 따뜻해 지는 걸 봤다"며 "드라마의 힘이 대단하구나 생각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계속해서 앞으로 연기할 60년, 이제 막 걸음마를 뗐다. 60년 동안 따뜻하고 더 큰 사랑 드릴 수 있도록 열심히 겸손하게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이어 그는 문채원과 베스트커플상을 수상했다. 두 사람은 드라마 '굿 닥터'에서 병원 선후배로 출연, 달달하고 귀여운 사랑연기로 시청자들의 눈을 사로잡았다. 또 홈페이지 투표를 통해 직접 네티즌이 선정한 네티즌상을 받아 인기를 실감케 했다.
마지막으로 주원은 최우수연기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그는 "앞으로도 겸손하고, 계산하지 않고, 사람냄새 나는 배우 되겠다"며 눈시울을 붉혔다.
또한 이날 방송에서 주원은 감미로운 목소리로 드라마 '굿 닥터' OST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내가 만일'을 열창, 2부 오프닝 축하무대를 꾸몄다. 주원은 '굿 닥터'를 통해 자폐 3급과 서번트 증후군을 진단 받은 천재 의사로 열연했다. 
한편 올 한해 KBS 드라마를 빛낸 스타와 작품을 선정하는 KBS 연기대상은 신현준, 이미숙, 주상욱, 윤아가 진행을 맡았다.
다음은 2013 KBS 연기대상 수상자
▲대상-김혜수(직장의 신)
▲최우수연기상 부문 여자-황정음(비밀)
▲최우수연기상 부문 남자-주원(굿닥터), 지성(비밀)
▲작가상-문영남(왕가네 식구들)
▲네티즌상-주원(굿닥터), 황정음(비밀)
▲우수연기상 중편드라마 부문 여자-문채원(굿닥터)
▲우수연기상 중편드라마 부문 남자-주상욱(굿닥터)
▲우수연기상 미니시리즈 부문 여자-윤아(총리와 나)
▲우수연기상 미니시리즈 부문 남자-오지호(직장의 신)
▲우수연기상 장편드라마 부문 여자-이미숙(최고다 이순신), 이태란(왕가네 식구들)
▲우수연기상 장편드라마 부문 남자-조정석(최고다 이순신), 조성하(왕가네 식구들)
▲우수연기상 일일극 부문 여자-이소연(루비반지)
▲우수연기상 일일극 부문 남자-김석훈(루비반지)
▲베스트커플상-아이유, 조정석(최고다 이순신), 황정음, 지성(비밀), 오지호, 김혜수(직장의 신), 이범수, 윤아(총리와 나), 주원, 문채원(굿닥터)
▲방송 3사 PD상-주원(굿닥터)
▲조연상 부문 여자-이다희(비밀)
▲조연상 부문 남자-배수빈(비밀)
▲인기상-지성(비밀), 문채원(굿닥터)
▲신인 연기상 부문 여자-아이유(최고다 이순신), 경수진(상어, 은희)
▲신인 연기상 부문 남자-정우(최고다 이순신), 한주완(왕가네 식구들)
▲청소년 연기상 부문 여자-김유빈(천명)
▲청소년 연기상 부문 남자- 연준석(상어)
▲연작 단막극상 부문 여자-한예리(드라마스페셜), 보아(연애를 기대해)
▲연작 단막극상 부문 부문-유오성(드라마스페셜), 최다니엘(연애를 기대해)
inthelsm@osen.co.kr
2013 KBS 연기대상 화면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