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운드의 지혜'...FIFA 온라인 3 완전정복
OSEN 강필주 기자
발행 2014.01.08 19: 30

 지난달 28일 SK와 LG IPTV에 개국한 SPOTV GAMES가 화제다.
SPOTV GAMES는 국내 최대의 게임사 넥슨과 함께 공동으로 강남역 인근의 W타워에 세계 최대 규모의 e스포츠 스타디움인 넥슨 아레나를 오픈, 이곳을 주무대로 각종 e스포츠 관련 대회를 주관하며 생중계 하고 있다. 우선 SK텔레콤 2014 스타크래프트 2 프로리그와 넥슨 FIFA 온라인(Online) 3 챔피온쉽을 독점 제작 및 생중계 하고 있다.
이 외에도 리그와 e스포츠, 게임 관련 예능 프로그램들을 제작 방송할 계획인데, 이 중 국내에서 넥슨이 퍼블리싱하고 있는 FIFA Online 3를 소재로 한 예능 프로그램이 장안에 화제를 모으고 있다.

FIFA Online 3 완전정복이라는 프로그램으로 이제 1회가 방송되었음에도 부제인 '그라운드의 지혜'와 출연진의 이름이 포털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 오르는 등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또한 방송분을 SPOTV GAMES의 온라인 채널인 유투브 e스포츠 채널에서 실시간 및 다시 보기로 제공하고 있는데, 각종 인터넷 커뮤니티를 통해 입소문을 통해 e스포츠 관련 클립으로는 이례적으로 6만건(5만6959건)에 육박하는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SPOTV GAMES의 'FIFA Online 3 완전정복 - 그라운드의 지혜'는 매주 목요일 18시 30분에 SPOTV GAMES와 유투브 e스포츠 채널에서 동시 방송된다.
오는 1월 9일에 2회가 방송되는 해당 프로그램은 게임 문외한도 즐겁게 FIFA Online 3에 동참시킬 수 있는 체험형 리얼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으로 해당 게임 인터넷방송으로 유명한 BJ효근과 BJ섭이, SPOTV 아나운서인 신지혜양과 김지혜양이 출연한다. BJ들로부터 초보자인 여 아나운서들이 게임을 배워가며 성장하는 모습과 각 조합끼리의 승부를 다루어 방송을 보면서 초보자들도 자연스럽게 게임의 세계에 빠져들 수 있도록 구성하고 있다.
그라운드의 지혜를 시청할 수 있는 IPTV 내의 e스포츠 채널인 SPOTV GAMES는 SK BTV 실속형 가입자들은 채널 262번, LG U+TV TV G 상품 가입자들은 채널 109번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YouTube e스포츠 채널(http://www.youtube.com/esportstv/)에서도 동시 방송된다.
letmeout@osen.co.kr
SPOTV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