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 SM 선배 이동우 직접 응원..선후배 ‘훈훈’
OSEN 김사라 기자
발행 2014.01.22 09: 49

[OSEN=김사라 인턴기자] 그룹 엑소(EXO)가 소속사 대선배 이동우의 지원군을 자청했다.
22일 정오 유투브 채널을 통해 정식으로 공개예정인 이동우 첫 정규 앨범 ‘이동우 스마일 터닝 투 재즈(LEE DONG WOO SMILE TURNING TO JAZZ)’ 타이틀곡 ‘플라이 위드 유(Fly With You)’ 뮤직비디오에는 엑소의 12멤버 모두가 이동우를 응원하는 모습이 담겨있다.
촬영 당시 엑소는 이동우의 녹음실 현장에 방문해 크게 “이동우 선배님! 파이팅”을 외치며 이동우에게 기운을 북돋고 이동우 또한 엑소와 반갑게 인사를 나누며 서로가 서로에게 격려를 아끼지 않아 가족 같은 분위기로 훈훈함을 더했다는 후문이다.

이동우는 노력과 열정으로 지난해 11월 ‘스마일’이라는 첫 재즈 정규 앨범을 냈고, 타이틀곡 ‘플라이 위드 유’뿐만 아니라 앨범의 모든 곡들에 그가 1990년대 ‘틴틴파이브’의 멤버에서 시력을 잃었음에도 늘 자신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며 걸어온 삶을 고스란히 담았다. 
특히 ‘플라이 위드 유’ 뮤직비디오는 이동우가 앨범을 녹음하는 모습부터 지난해 가졌던 첫 단독콘서트 모습, 재즈 아티스트 웅산과 이야기 나누는 모습 등을 다큐멘터리의 형식 뮤직비디오 ‘뮤비멘터리’로 풀어내, 재즈 보컬리스트로 변신한 이동우의 그간의 과정을 모두 담아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재즈 보컬리스트로 성공적으로 데뷔한 이동우는 앨범활동을 계속 이어나가며 그와 함께 오는 3월부터는 직접 출연하는 연극 ‘내 마음의 슈퍼맨’ 무대에도 설 예정이다.
sara326@osen.co.kr
SM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