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단독] 소녀시대, 뮤비 데이터 파손 사고 발생..'컴백 비상'


[OSEN=이혜린 기자] 대형 걸그룹 소녀시대가 신곡 '미스터미스터(Mr.Mr.)' 뮤직비디오 데이터 파손 사고로 인해 컴백이 2주정도 미뤄지는 것으로 알려졌다.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3일 편집실에서 뮤직비디오 후반작업을 진행하는 도중 일부 데이터가 파손되는 사고가 발생한 것을 인지하고, 긴급 대책 마련에 돌입한 것으로 14일 알려졌다. 이날 방송가를 중심으로 이 소식이 전해지면서 소녀시대의 컴백이 연기될 것인지 등 변동 여부를 두고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는 상태다.
소녀시대에 있어 뮤직비디오는 매우 중요한 콘텐츠기에, 파손 사고는 일정에 영향을 안미칠 수 없는 상황이기도 하다. 소녀시대는 지난해 발표한 4집 '아이 갓 어 보이(I Got a Boy)'로 미국 유튜브 뮤직 어워드(YouTube Music Awards)에서 레이디 가가, 저스틴 비버, 원 디렉션 등 세계적 팝스타를 제치고, 메인 상인 ‘올해의 뮤직비디오(Video of the Year)’를 수상했을만큼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상태. 따라서 이번 신작에서도 열풍을 이어가느냐가 관심을 모으게 될 전망이라, 완성도 및 조회수가 매우 중요할 수밖에 없다.
SM엔터테인먼트는 우선 최선을 다해 수습을 해보겠다는 입장이다. SM의 한 관계자는 사고 사실을 인정하면서 "데이터 복구 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컴백 일정 부분은 논의가 진행 중"이라고 14일 밝혔다.
당초 소녀시대는 오는 19일 '미스터미스터'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하고 20일 엠넷 '엠카운트다운'에서 컴백 무대를 가지기로 했던 상태. 앨범은 24일 발매 예정이었다. 만약 뮤직비디오를 재촬영하는 등의 추가 작업이 필요하다면, 소녀시대의 컴백은 적어도 2주일은 미뤄질 것이라는 게 가요계 전망이다.

rinny@osen.co.kr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With Star

임수향 “귀여운 것도 잘한다는 말, 듣고 싶었어요” ‘신기생뎐’ 속에서 단아함의 절정을 보여줬던 임수향을...

  • [손남원...

    연일 기승을 부린 역대급 폭염은 이제 물러가는 분위기다. 길고 길었던...

  • [Oh!llywood]...

     팝스타 아델이 팬의 결혼식 초대에 흔쾌히...

  • [Oh!llywood]...

    팝가수 그웬 스테파니와 블레이크 쉘톤이 올 크리스마스에 결혼식을 올릴...

새영화